세계일보

검색

“첫번째 프리미엄을 누려라” 서울 첫 모아미래도 이달 공급

입력 : 2015-09-03 05:00:00 수정 : 2015-09-02 17:06: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역별로 수요가 나눠져 있는 분양시장에서 지역 내 첫 공급은 더욱 중요하다. 특히 최근 건설사들이 사업 지역을 확대하면서 첫 진출 지역에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가 늘고 있어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역 내 첫 진출인 만큼 건설사들은 분양단지에 평면, 조경, 커뮤니티에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하는 등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첫 입성작이 성공해야 지역민들에게 자사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 후속 분양도 원활히 이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반도건설은 2013년 동탄1신도시 첫 진출 당시 4베이 등 최신 설계로 호평 받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반도건설은 동탄2신도시에 공급한 6개 단지 모두 순위 내 청약 마감에 성공한 데 이어 전 가구 계약을 완료시켰고, 현재 후속 분양까지 준비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특징 지역에 처음 진출할 때는 지역민에게 강한 인상을 주어야 브랜드 이미지도 높이고 후속 분양까지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건설사들이 앞다퉈 다양한 특화 설계와 고급 시설을 도입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특히 지역 내 첫 브랜드 아파트는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아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전했다.

이달에는 모아종합건설이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에서 서울 첫 진출작 ‘문래역 모아미래도’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모아종합건설은 안정적 재무구조로 지난 29년간 세종시, 동탄, 판교 등 주요 신도시를 비롯해 전국에서 2만5000여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해온 탄탄한 건설사다. 29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이번 사업에 쏟아 서울 첫 사업의 물꼬를 성공적으로 트겠다는 포부다.

모아종합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인 ‘모아미래도’는 우수한 평면과 단지 설계로 부동산 업계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전국 각지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바 있다. 지난 7월에는 경기도 수원 호매실지구에서는 최고 2.7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지난 2013년 세종시 3-3생활권에 공급한 단지는 최고 311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순위 내 마감되기도 했다.

금번 모아종합건설이 공급하는 ‘문래역 모아미래도’는 총 222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17가구, 84㎡A 130가구, 84㎡B 15가구, 84㎡C 60가구 등으로 이뤄져 있다. 실수요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만으로 구성된 데다 전용 59㎡의 소형 타입도 일부 포함하고 있어 투자수요의 선호도 기대된다.

‘문래역 모아미래도’는 우수한 입지로 뛰어난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2호선 문래역, 1호선 신도림역, 5호선 양평역이 밀집돼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위치하며 서부 간선도로, 경인로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문래초, 영문초, 관악고 등 도보권 내에 초·중·고교가 몰려 있고 목동권역의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는 평이다. 여기에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018년 01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문래역 모아미래도’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
(SBS 신사옥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1644-7447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