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프랭클린미국금리연동펀드 판매 외

입력 : 2015-09-29 20:49:31 수정 : 2015-09-29 20:49: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프랭클린미국금리연동펀드 판매


HMC투자증권은 금리 상승기에 높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프랭클린미국금리연동펀드(사진)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리보금리(런던 은행 간 적용금리)에 연동하는 대출채권에 투자한다. 미국 금리 인상이 시작되면 시중금리에 따라 이자수익이 커지는 구조로, 저금리 상황에서도 안정적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대출채권은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기준 BBB- 등급 미만의 기업에 자금을 빌려주고 발행하는 변동금리부 선순위 담보채권이다. 

‘우리삼성페이’ 전국 사용처 확대


우리은행은 실물카드 없이 삼성페이에 등록한 우리은행 통장만으로 계좌결제를 할 수 있는 ‘우리삼성페이’ 사용처를 전국 270만 비씨(BC)카드 가맹점으로 확대(사진)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달 20일 금융권 최초로 삼성페이에 통장을 등록해 자동화기기(ATM) 출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시작했는데, 일부 대형 가맹점에 국한됐던 결제 사용처도 늘린 것이다. 우리삼성페이로 결제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직불카드 사용액으로 포함돼 높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송금 ‘유학비 안전결제 서비스’

하나카드는 KEB하나은행, KG이니시스, 한국유학협회와 ‘유학비 안전결제 서비스’를 서비스 중이다. 이 서비스는 유학원에서 학비를 받아 해외학교에 송금하는 방식이 아니라 고객이 직접 송금하는 방식이라 소규모 유학원이 파산했을 때 학비를 송금하지 못하는 불미스러운 일을 막을 수 있다. 서비스를 활용하려면 유학원에서 주는 인증번호로 안전결제 서비스 전용사이트(kginicisuhak.com)에 접속해 하나카드(신용·체크)로 결제하면 된다. 국내 5개 유학원(탑클래스유학센터, TNS유학, 영국유학닷컴, 워킹홀리데이센터, 디스커버아일랜드)에 우선 적용되며, 앞으로 150여개 유학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