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7발 맞으며 총기 난사범 저지…美 영웅으로 떠오른 크리스 민츠

입력 : 2015-10-03 17:35:58 수정 : 2015-10-03 17:53: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국 오리건주 총기 난사로 10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쳐 전역이 충격에 빠진 가운데 총알 7발을 맞으면서도 총격범을 저지한 30대 남성이 국민적 영웅으로 떠올랐다.

지난 1일(현지시간) 오전 10시30분쯤 미국 오리건주 로즈버그의 엄프콰 커뮤니티 칼리지(UCC)에서 총성이 잇따라 울렸을 때 크리스 민츠(30)는 제일 먼저 다른 사람을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을 떠올렸다.

이 학교 학생인 민츠는 그대로 도서관으로 뛰어가 경보를 울렸다. 그리고 사람들을 대피시킨 뒤, 총격사건이 벌어진 건물로 들어갔다.

민츠가 총격범 크리스 하퍼 머서(26)를 마주한 것은 그가 한 강의실에서 이미 10여명에게 총을 쏜 뒤였다.

머서가 다른 강의실로 이동하는 것을 본 민츠는 그보다 먼저 달려가 문을 막아섰다. 그러나 머서는 자신을 저지한 민츠에게 총을 3발 쐈다.

민츠는 바닥에 쓰러진 뒤 “오늘이 내 아들 생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머서는 그의 말을 듣지 않고 총을 네 차례 더 발포했다.

다행히 민츠는 죽지 않았다. 그는 현장에 도착한 경찰이 머서를 사살한 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져 6시간여에 걸친 수술을 받았다. 몸에 박힌 총알 7개를 제거하고, 부러진 다리를 접합하는 대수술이었다.

민츠는 하루 뒤 미국 ABC 뉴스와의 통화에서 “다른 사람들이 모두 괜찮았으면 좋겠다”며 “걱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병원에서 “사람들이 죽었다”며 울음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졌다.

민츠는 복부와 등에 총을 맞았지만 다행히 치명부위는 비껴가 생명에는 지장없다. 그는 오랜 기간 재활을 거친 뒤에야 다시 걸을 수 있다.

미국 언론은 민츠를 영웅으로 치켜세웠다. 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용감함을 칭찬하는 네티즌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2004년 육군으로 입대해 3년 뒤 전역한 민츠는 현재 YMCA에서 일하고 있다. 그는 나중에 헬스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피트니스 공부를 하는 중이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미국 CNN 영상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