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쇼핑업계 "와, 프레지던츠다"…골프 마케팅 '뜨겁다'

입력 : 2015-10-08 14:37:09 수정 : 2015-10-08 14:37: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5 프레지던츠컵' 개최 힘입어 '골프 마케팅'
유통업계에 프레지던츠컵 마케팅이 한창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부터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세계 2대 국가 대항 골프대회인 2015 프레지던츠컵이 열린다. 코리아 블랙 프라이데이와 함께 유통 및 패션업체들이 다양한 '골프 마케팅' 펼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8~11일 전국 11개 점포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SETEC)에서 600억원 물량의 '골프박람회'를 진행한다.

본점과 잠실점 등 11개 점포에서 300억원 규모로 나이키 골프, 아디다스 골프, 핑 등 총 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의류의 경우 50~80%, '테일러메이드' SLDR S 드라이버(17만9000원), '미즈노' JPX E3 단조 아이언(88만원) 등의 용품을 30~70% 할인 판매한다.

본점, 잠실점 등 6개 점포에서도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노마진(No-margin) 상품도 선보인다.

점포 외에도 '세텍'(SETEC) 제2전시관에서는 다이와, 혼마, 마루망 등 골프용품 21개, 의류 13개 총 34개 골프 브랜드가 참여해 드라이버, 아이언세트, 골프화 등을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대한민국 No.1 골프박람회'가 열린다.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11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타이틀리스트와 테일러메이드가 전품목 최고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나이키골프는 기존 45만원인 드라이버를 19만원에, 기존 89만원인 아이언을 39만원에 판매한다.

이호설 롯데백화점 남성스포츠 부문장(상무)은 "최근 유통업계의 이슈인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와 골프계의 관심사인 프레지던츠컵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이 사상 최대 규모의 골프박람회를 전개하게 됐다"며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은 물론 입문자들에게도 좋은 쇼핑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업계에서도 '2015 프레지던츠컵'을 활용한 골프웨어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

국내 PGA TOUR 의류 공식 라이선스 업체인 금강제화는 '2015 프레지던츠컵'의 한국 개최를 기념해 티셔츠와 모자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PGA TOUR 티셔츠는 멜란지 느낌의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아 편안한 스윙이 가능하다. 은은한 와인, 그레이, 블루 컬러의 피케 티셔츠에 프레지던츠컵 트로피와 로고를 가슴 부분에 새겨 포인트를 줬다.

티셔츠와 함께 출시한 모자는 면, 폴리 소재를 사용해 가볍다. 프레지던츠컵 로고를 모자 앞과 옆 부분에 디자인 요소로 넣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PGA TOUR 의류 공식 라이선스 업체로서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티셔츠와 모자를 출시하게 됐다"며 "의류 출시와 함께 프레지던츠컵 기간에 매장 프로모션을 펼쳐 PGA TOUR 의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엘로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레지던츠컵 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레지던츠컵 VIP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단, e-KOLON카드 회원 본인 구매에 한함) 대상으로 1등(25명)에게는 8일 프레지덴셜 스위트 VIP 입장 티켓(1인 2매), 2등(50명)에게는 프레지던츠컵 주중 당일권(1인 1매) 등을 제공했다.

특히 1등 경품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VIP 티켓은 경기장 14번 홀에 마련된 전용 관람 공간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무료 이용과 케이터링 서비스 일체가 포함된 25만원 상당의 티켓이다.

골프웨어 브랜드 잭니클라우스는 국내 론칭 30주년을 기념해 'MEET JACK, MEET Presidents Cu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잭니클라우스 선수가 프레지던츠컵 기간 중 방한해 다음달 6일 잭니클라우스 고객과 프레지던츠컵이 열리는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갖는 것.

잭니클라우스를 총괄하는 이종훈 상무는 "올해는 아시아권 최초로 국내에서 프레지던츠컵이 개최되고 동시에 잭니클라우스 한국 론칭 30주년이 되는 해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