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최경환 부총리 인턴직원 취업청탁 의혹 확산

입력 : 2015-10-09 18:40:49 수정 : 2015-10-10 00:38: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감서 “직접 개입” 진술 나와
野 “즉각 수사해야” 공세 고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인턴직원 취업청탁 의혹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의 8일 국정감사에서 최 부총리가 취업청탁에 직접 관여했다는 김범규 전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 부이사장의 진술이 나오자 새정치민주연합은 9일 최 부총리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바짝 죄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2299등짜리를 점수 조작까지 해가면서 합격시킬 때는 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는 게 상식적”이라며 최 부총리의 취업청탁 의혹을 거듭 거론했다. 이어 “중진공 전 부이사장 등이 이런 사실(최 부총리의 의혹)을 모두 진술했지만 감사원은 그저 외부의 청탁이 있었다고만 모호하게 표현하고 넘어갔다”며 “검찰은 최 부총리에 대한 수사에 즉각 착수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김 전 부이사장은 전날 국감에서 최 부총리의 인턴 출신인 황모씨가 중진공에 채용된 과정에서 최 부총리가 직접 개입했다고 증언했다. 그는 “(박철규) 이사장 지시로 내가 최경환 의원실 보좌관 휴대전화로 전화를 해 ‘노력했지만 (황씨 합격은) 어렵겠다’고 전달했는데 보좌관이 이사장이 직접 와서 보고해 달라고 했다”며 “퇴근 무렵 박 이사장이 최 의원실에 다녀왔다. 이사장이 나갈 때는 안 되겠다는 말을 전하러 갔다가 돌아올 때는 인사총괄실장에게 ‘그냥 합격시키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실은 자료를 내고 “황씨 합격에 청탁이나 영향력을 행사한 적이 없다”고 강력 부인했다.

박영준 기자 yjp@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