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메르스 확산 진원지 삼성서울병원, 신임 원장에 권오정 교수

입력 : 2015-10-12 10:43:12 수정 : 2015-10-12 10:43: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서울병원이 15일자로 제10대 병원장에 권오정(58·사진) 교수를 임명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전임 송재훈 병원장이 메르스 사태로 인한 위기상황을 일차적으로 수습한 뒤, 본격적인 경영쇄신은 새로운 병원장이 주도하는 것이 좋겠다는 뜻으로 사의를 표함에 따라 이뤄졌다.

폐암·결핵 분야의 권위자인 권 신임 병원장은 삼성서울병원 진료의뢰센터장, 적정진료운영실장, 기획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맡아 병원경영에 대한 실무 경력을 거쳤으며,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서 후학 양성을 이끈 바 있어 진료, 연구, 교육 등 대학병원 3대 핵심 경험은 물론 병원 경영을 위한 제반 준비 과정을 착실히 쌓아온 것으로 평가된다.

권 신임 병원장은 삼성서울병원이 개원하기 3년전인 1991년에 해외연수 의료진 제 1호로 선발되어 영국 왕립브롬턴병원에서 3년간의 연수를 하면서 선진 치료술을 전수받았고 당시 17편의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발표했다. 1994년 삼성서울병원 개원 멤버로 합류한 이래 20여년간 폐암, 결핵 등 호흡기질환 분야에서 탁월한 진료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폐암 분야에서는 매년 국내 최다 환자 치료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11년에는 마이코 박테리움 압세수스라는 세균에서 특정 항생제에 내성이 생기는 메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규명한 바 있으며, 300편 이상의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꾸준히 발표해왔다.

권 신임 원장은 “임직원과 뜻을 모아 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최고의 진료 질과 환자안전 확보해 한국 의료계의 동반 성장에 기여하는 새로운 삼성서울병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김희원 기자 azahoi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