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과수 벽돌 정밀감정 결과, '캣맘' 사망사건 열쇠될까

입력 : 2015-10-13 10:19:28 수정 : 2015-10-13 10:26: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기 용인 '캣맘' 사망사건 엿새째를 맞은 13일 경찰은 사건 당일 아파트 내부에 있었던 주민 명단을 확정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용인서부경찰서는 용인 수지 A아파트 104동(18층) 5∼6호 라인 CC(폐쇄회로)TV 영상 분석을 통해, 8일 오후 집에 머물렀던 주민 명단을 추리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해당 아파트 5∼6호 라인에는 주민 130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해당 주민들을 대상으로 DNA 채취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아직 DNA 채취를 거부한 주민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이날 중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전달받을 벽돌 정밀감정 결과를 토대로, DNA 대조작업을 벌여 범인을 가린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벽돌에서 범인의 DNA가 검출됐을지는 미지수다.

만일 벽돌에서 아무런 단서가 나오지 않는다면 수사는 혼선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경찰은 벽돌이 일부 변색된 것으로 미뤄 화분 아래나 세탁기 밑 등 특정한 환경에 오랫동안 놓여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는만큼 벽돌에서 단서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찰은 공개수사를 통해 캣맘 또는 길고양이에 대한 적개심을 가졌거나, 숨진 박모(55·여)씨와 다툰 전력이 있는 주민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지만 아직 신빙성 있는 제보는 없는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이라 자세한 것은 공개할 수 없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전방위로 수사하고 있다"며 "벽돌이 낙하하는 CCTV 영상과 조경수 나뭇가지가 부러진 위치 등을 토대로 벽돌 투척지점을 추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8일 오후 4시 40분께 경기 용인 수지구의 한 18층짜리 아파트 화단에서 박씨와 또다른 박모(29)씨가 고양이집을 만들던 중 아파트 상층부에서 떨어진 벽돌에 맞아 50대 박씨가 숨졌고, 20대 박씨가 다쳐 병원치료를 받았다.

숨진 박씨는 길고양이를 보살피는 이른바 '캣맘'이며 또다른 박씨는 같은 아파트 이웃으로, 숨진 박씨가 지난달 고양이 밥을 주는 것을 보고 도와주던 관계로 조사됐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