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싸이 "윌아이엠과 듀엣이라니…이건 영광을 넘어 출세한 거다"

입력 : 2015-11-27 10:05:31 수정 : 2015-11-27 10:17: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컴백을 앞두고 고(故) 신해철 헌정곡으로 화제몰이 중인 싸이가 이번에는 미국내 최고 인기 그룹 ‘블랙아이드피스’의 리더 윌아이엠이 새 앨범에 참여했다고 밝혀 또 다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싸이는 26일 밤 11시 네이버 V앱을 통해 생방송된 ‘싸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블랙아이드피스의 윌아이엠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로큰롤베이비' 일부를 소개하며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방송에서 공개된 ‘로큰롤베이비’는 신나는 EDM(일렉트로닉댄스뮤직) 트랙으로, 싸이의 표현에 따르면 강성 댄스곡이다.

싸이와 윌아이엠이 한국어와 영어 랩을 서로 주고 받는 것이 인상적이며 작사는 싸이와 윌아이엠이, 작곡은 싸이와 윌아이엠외에 쿠시와 유건형도 함께 했다는 것.

싸이는 “윌아이엠과 듀엣곡을 하는 날이 올 줄은 몰랐다. 정말 출세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곡"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싸이는 방송 중 앨범에 총 9곡이 실린다고 전하면서 “진부하지만 모두 하나 같이 깨물면 아픈 손가락 같은, 저의 새끼와 같은 곡들”이라며 이번 앨범 수록곡들에 대한 애정을 아끼지 않았다.

방송을 접한 팬들은 "윌아이엠과 함께라니 대박" "노는 물이 다르다" "수록곡 퀄리티가 최고"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될 생방송에서 싸이가 또 어떤 쇼킹한 내용을 공개할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