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野, '끼워팔기' 안돼…30일 처리 약속 지켜야"

입력 : 2015-11-28 14:47:06 수정 : 2015-11-28 14:47: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FTA 비준안 처리는 국회가 당연히 해야 할 일"
새누리당은 28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처리와 관련, 여야가 국회 본회의 일정에 합의한 오는 30일이 '마지노선'이라며 더 이상 지체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김용남 원내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오는 30일 한중 FTA 비준안 처리가 안 되면 올해 관세인하 혜택을 못 받기 때문에 그로 인한 수출업체의 피해가 크다"면서 "한·중 FTA 비준안 처리는 국민과 국가발전을 위해 국회가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이라고 야당을 압박했다.

그러면서 "여야는 이미 지난 26일 본회의 처리에 합의했으나 이를 지키지 못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30일 처리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새정치연합이 한중 FTA 비준안을 누리과정(3-5세 무상보육) 예산, 세월호특별조사위 활동기간 등 정기국회 다른 쟁점현안과 연계해 처리하려는 데 대해서도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이 이른바 '끼워팔기' 악습을 반복하고 있다면서 "FTA 비준안에 대해 협상할 때는 FTA와 관련한 문제만 제기해야 하는데 다른 문제를 들이밀고 있다. 이건 정말 옳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한 핵심 당직자는 "야당이 한·중 FTA 비준안 협상에서 갑자기 누리과정 예산 지원을 조건으로 내거는 등 이해할 수 없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더욱이 야당 지도부가 서로 생각이 달라서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할지 혼란스럽다"고 밝혔다.

한편, 새누리당은 정부와 여당이 경제살리기법안으로 지목한 법안에 대해서도 신속한 처리를 거듭 촉구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관광진흥법, 국제의료사업지원법 등 경제살리기 법안도 쟁점이 대부분 해소돼 야당이 더이상 반대할 이유가 없다"면서 "민생·경제를 위해 조속한 처리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