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통은 물론 교육환경까지 최고…포항 도심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

입력 : 2015-12-01 09:00:00 수정 : 2015-11-30 18:19: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 포항철강산업단지 등 인접한 직주근접
- 교육여건 좋아 19년간 이사갈 일 없어

 

㈜우방이 시공하는 포항시 남구 연일읍 오천리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포항 도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지상 최고 36층으로 환상적인 조망권을 갖춘 데다 교통∙교육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교통이 좋다. 주택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교통이다. 부동산이라는 게 기본적으로 입지여건이 가격을 좌우하기 때문에, 아파트 역시 입지여건이 10할 중 9할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파트의 입지여건은 바로 교통으로 이어진다.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은 교통환경만큼은 포항시에서 첫 손에 꼽히는 자리에 들어선다. 차로 10여 분 거리에 익산포항고속도로 포항나들목이 위치해있어 인접 도시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고속철도 포항역과 포항공항도 차로 10분대면 갈 수 있다. 또 포항시를 가로지르는 7번 국도와 인접 도시로 갈 수 있는 31번, 20번 국도가 단지 인근을 지난다.

지역 부동산중개업소들은 “포항 도심이나 주변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해있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54-282-2111)

교통 못지 않게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이 바로 교육환경이다. 주변에 학교나 학원 등의 교육시설이 잘 발달돼있는지가 집값을 좌우하기도 한다. 서울에서 강남구 대치동이나 양천구 목동, 노원구 중계동 일대 집값이 주변 다른 지역보다 비싼 것도 이들 지역이 바로 교육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 역시 교육환경이 좋은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 영일중∙영일고가 있다. 걸어서 1분도 안 걸리는 거리다. 연일초도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자녀를 둔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내에 어린이 집이 있고 주변에 유치원도 있는 등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19년간 이사하지 않고도 자녀 교육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파트”이라고 말했다.

교통∙교육여건이 좋은 아파트라면 사실 해당 아파트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하지만 여기에 한 가지 더 바람이 있다면 바로 직주근접이다. 주변에 직장까지 가깝다면 바로 금상첨화기 때문이다.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 주변에는 동국제강 등이 입주한 포항철강산업단지를 비롯해 포항 제3일반산업단지, 포항철강제3단지, 포항 제4일반산업단지가 밀집해있다. 이들 산업단지는 포항의 중심 산업지구로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에서 차로 10분대 거리다. 포스코와 동국제강이 있는 포항철강산업단지와는 바로 붙어 있다.

전문가들은 “교통∙교육 환경이 좋은 데다 직장까지 가깝다면 선택을 안 할 이유가 없다”며 “앞으로 도심에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가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