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과 결합한 핀테크’… 차별화 전략 주목

입력 : 2015-12-01 22:22:02 수정 : 2015-12-02 01:37: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카드 결제·인증기술 시너지 극대화 카드업계에 핀테크 경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롯데카드가 ‘유통과 결합한 핀테크’라는 차별화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그룹의 강력한 온·오프라인 소매유통망을 기반으로 롯데카드의 결제, 인증 기술을 구현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롯데카드 다이렉트 서비스’는 고객이 PC나 모바일을 통해 카드를 신청하면 다음날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실물카드를 직접 받을 수 있는 그룹 옴니채널 연계 첫 서비스이다. 고객의 선택에 따라 모바일 카드로 받아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앱카드 사용처에서 바로 이용할 수도 있다.

롯데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실물 카드 없이 손바닥 정맥만으로 본인 인증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원클릭 간편결제’를 개발했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는 또 카드사 최초로 실물 카드 없이 손바닥 정맥만으로 본인 인증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를 내년 2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손바닥 정맥인증은 사전에 고객의 정맥 정보를 등록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드나 현금이 없더라도 정맥 스캔을 통해 신용카드 거래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롯데카드는 생체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난 10월 금융결제원과 표준 기술 지원 비밀유지계약(NDA) 체결을 완료했다. 생체정보를 롯데카드와 금융결제원이 쪼개서 분산관리하므로 생체정보 유출 위험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손바닥 정맥인증 결제 서비스는 내년 2월 롯데마트와 빅마켓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향후 롯데그룹의 유통망 가맹점 전체로 확대 적용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