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게 호텔이야, 오피스텔이야?"

입력 : 2016-02-03 21:00:00 수정 : 2016-02-26 10:5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피스텔과 분양형 호텔의 장점을 혼합한 수익형 부동산 ‘생활형 숙박시설’이 최근 우수한 분양성적을 보였다.

지난해 전세대에 테라스가 있는 이층 구조의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가 최고 1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타입 마감됐으며, 같은해 1월 최고 4.2m의 층고로 설계돼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은 ‘송도 오네스타’가 분양 시작 한달만에 완판 됐다.

지난달 제주도 연동 일대에서 공급된 ‘제주 연동 디오션시티’도 홍보관 오픈 이후 실수요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업지는 제주공항을 인근으로 관광객 유치에 용이한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서비스드 레지던스 혹은 레지던스 호텔이라고도 불리는 ‘생활형 숙박시설’은 지난 2012년 1월 보건복지부가 개정한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을 통해 숙박업이 ‘일반 숙박업’과 ‘생활형 숙박업’으로 구분되며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생활형 숙박업은 일반 숙박업과는 달리 취사시설을 포함할 수 있어 외국인, 중장기 투숙객을 대상으로 한 고급 생활공간이나 오피스텔로 활용이 가능하며 중저가로 호텔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실속 수익형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은 현재 제주도와 부산, 인천, 수원 등에서 분양 중이거나 신규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성은 코업씨앤씨(주)와 코업시티호텔 브랜드사용계약을 체결하고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2895번지 일원에 ‘코업시티호텔 하버뷰’를 2월 중 공급할 예정이다. ‘코업시티호텔 하버뷰’는 지하 1층~지상 9층, 숙박시설 306실로 구성된다.

한국토지개발공사가 시행을 맡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2가 27-6번지 일대에 짓는 ‘스테이216 레지던스’가 현재 분양 중이다. 총 225실 규모로 지상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15~18㎡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