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종도 국내 최고의 운영사가 선택한 수익형호텔 영종도 엠포리움호텔 인기 있는 이유

입력 : 2016-02-05 11:00:00 수정 : 2016-02-04 13:11: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부동산 상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분양형 호텔’ 투자도 조명 받고 있다.

특히 정부가 외국인 여행객들의 숙박 수요를 감당하고자 2012년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특별법’으로 호텔 건축에 적용되던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객실의 구분등기를 허용하면서 전국에 분양형 호텔이 들어서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저변은 넓어진 셈이다.

분양형 호텔은 전문 위탁사나 운영업체가 호텔을 운영하며 낸 수익금을 투자자들에게 배분하는 구조다. 대부분 일정기간 동안 확정된 수익률을 보장한다는 조건을 내건다. 약속된 수익을 꾸준하게 거두기 위해선 그만큼 운영하는 업체의 역량과 신뢰도가 중요하게 여겨질 수 밖에 없다. 때문에 분양형 호텔 시행사들은 잘 알려진 호텔브랜드의 ‘간판’을 쓰려고 든다. 투자자의 눈길을 끌고 그들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다. 나중에 관광객 유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문제는 소위 ‘알아주는’ 호텔 체인을 달아놓았지만 정작 운영∙관리 수준이 미흡한 곳이 많다는 점이다. 운영 수준은 수익성과 직결되는 부분이기에 투자자로선 제대로 된 운영 주체를 원할 수 밖에 없다.

분양 관계자는 “투자자들은 외국계 호텔 체인의 이름을 달아놓은 곳들은 대개 본사가 운영에 관여하고 있는지 알지만 그렇지 않은 곳들이 많다”고 “브랜드 같은 경우에도 로열티만 지급하면 호텔 체인 브랜드를 달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브랜드가 곧 고수익을 약속하진 않는다고 강조한다. 수익형 호텔 분양시 “잘 알려진 브랜드만 가져다 쓸 뿐 운영자는 따로 있는 사업장이 많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고 했다. “분양때 쓰던 브랜드가 준공 이후에 갑자기 바뀌는 문제도 일어나곤 했다”며 “투자자들은 해당 호텔이 얼마나 관광객들을 모을 수 있는 입지를 가졌고 업체의 운영 능력은 어떤지를 중점적으로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근에 분양되고 있는 분양형 호텔은 평택 웨스턴베이마리나, 제주 그린트리호텔, 용인 라마다 호텔, 영종 버터플라이 시티호텔 등이 있지만 투자자들은 투자수익과 안정성, 전문운영사, 저렴한 분양가, 공급과잉 등을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영종도 개발이 본격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으며 전국적인 분양 호텔 열기에 힘입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영종도 로얄엠포리움호텔로 향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영종도 엠포리움호텔은 영종도의 개발호재와 더불어 합리적인 분양가측정, 호텔분양 시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부분인 호텔 전문 운영사 등 호텔투자의 3박자를 갖춰 마감임박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며 "일부 타입은 이미 마감돼 나머지 타입도 곧 분양완료 될 것으로 보여 투자에 관심이 있으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영종도 엠포리움호텔은 씨사이드파크 인근 영종도 하늘도시 인천 제2공항철도 노선이 계획되어 있는 MT2 복합환승센터 예정부지 옆에 위치하며 WEST동과 EAST동 2개동 지하3층 ~ 지상13층, 전용 20~30㎡로 이루어졌으며 406객실 규모로 현재 공사는 진행 중이다.

영종도 엠포리움호텔의 위탁운영사로 선정된 (주)에이치.티.씨(HTC21)는 세계 최대 호텔 기업인 Wyndham Hotel Group(윈덤호텔그룹)과 사업파트너로서 브랜드 중개 계약을 체결한 운영사다. 윈덤호텔 그룹은 세계적인 호텔기업으로 전세계 66개국, 72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 및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호텔기업이다.

상위 등급 호텔에서 중간 등급 호텔에 이르기까지 라마다호텔, 데이즈호텔, 하워드존슨호텔을 비롯하여 15개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브랜드다. 국내 최초, 최대의 숙박시설 운영법인으로 1997년 신라호텔출신들이 설립한 운영사로 현재 운영 중에 있는 신촌 까사빌은 HTC만의 전문적인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운영을 시행, 계약 후 8년째 연 10%에 달하는 고수익을 올리고 있다.

영종도 로얄엠포리움호텔 관계자는 “다수의 개발호재가 지가상승으로 이어져 확정임대수익의 보장은 물론 향후 상당한 프리미엄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지금 현재도 다른 호텔들과 3,000~4,000천 만원 정도가 저렴하다고” 고 전했다.

한국관광협회 통계에 따르면 앞으로 3만개 정도의 객실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오피스텔 등의 단점을 보완한 호텔임대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생보부동산신탁사 에서 잔금 납부시까지 모든자금 관리를 하여 안전할 뿐만 아니라 계약금 10%로 중도금 전액무이자로 진행하고 있다. 분양 계약자 혜택으로 연10일 무료 숙박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영종도 호텔 엠포리움의 분양을 받으려면 먼저 신청금 100만원을 예금주 (주) 생보부동산신탁 계좌로 입금한 뒤 호수를 배정받은 후 분양홍보관 방문해 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신청금은 미계약시 전액환불 된다고 한다. 영종도 엠포리움호텔 대표문의 1600-8368

영종도 엠포리움호텔 모델하우스는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모델하우스 관람 및 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