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입지·중소형·브랜드 프리미엄 모두 누리는 'e편한세상 미사‘ 2월 분양

입력 : 2016-02-10 09:00:00 수정 : 2016-02-05 11:52: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사강변 마지막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전용 69~84㎡ 총 652가구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한 강남 접근성 우수

 

올해에도 양호한 입지를 갖춘 중소형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셋값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세입자들의 매매 전환이 지속할 가능성이 크며, 이들 수요가 분양시장으로 유입돼 알짜 중소형 단지를 중심으로 한 수요자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2017년까지 대규모 택지개발이 잠정적으로 중단됨에 따라 미사강변, 위례, 동탄2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인기 택지지구 신규 분양물량은 주요 관심대상이다. 수도권 동부지역 대표 택지지구인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지구 북쪽과 동쪽을 한강이 감싸고 있으며 미사리조정경기장, 한강시민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올림픽대로, 서울외관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우수하고 서울지하철 5호선 미사역(2018년 개통 예정), 하남BRT(간선급행버스)를 이용한 서울 잠실, 강남 등 접근이 수월한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지역 일대 중개업소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는 뛰어난 강남 접근성과 풍부한 자연녹지가 매력적인 주거지로 30~4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연령층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올해 9월에는 국내 최대 교외 복합쇼핑몰인 하남유니온스퀘어가 개점을 앞둬 주거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대림산업은 오는 2월 미사강변도시에서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인다. 미사강변도시 A27블록에 위치한 ‘e편한세상 미사’는 지하 1층~지상 29층, 5개동, 총 652가구 규모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69㎡ 145가구 ▲84㎡ 507가구이며,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미사는 미사강변도시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미사강변도시 A27블록은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을 누리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 옆에 망월천과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고 한강까지 이어지는 자전거도로가 단지 안에 조성돼 운동 등 여가생활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광역 교통망도 풍부하다. 상일IC를 이용해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로 진입할 수 있으며 서울춘천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가 가깝다.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 강남, 잠실, 하남권을 연결하는 버스가 지나고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이 오는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대중교통여건도 양호하다. (분양문의 : 1522-0027)

e편한세상 미사 맞은편에는 하남 풍산지구가 자리하고 있어 이마트(하남점) 등 기 조성된 생활인프라 공유가 용이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과 영화관, 키즈테마파크,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이 대규모로 들어서는 하남유니온스퀘어가 위치한다. 학교는 단지 바로 옆에 청아초(2016년 개교예정)가 있어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단지구성 및 설계도 알차다. 단지 가운데 테니스 코트 15개 크기에 달하는 약 3500㎡ 규모의 중앙정원을 조성하고 중앙정원 및 선큰과 연계한 복합문화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여유롭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도모했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과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도서관을 겸한 라운지카페와 인포넷, 에듀센터 등이 들어선다.

단지 설계 측면에서는 전 세대를 채광과 조망이 우수한 남향(남동∙남서향)으로 배치하고, 전용면적 84m2는 주거선호도가 높은4Bay, 판상형 평면을 적용했다. 1층 세대는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준층(2.3m) 보다 30㎝ 높은 2.6 m의 천정고를 적용하고 오렌지로비(필로티 동 제외) 설치로 사생활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단지에는 대림만의 특허기술인 층간소음 저감, 단열 설계가 도입된다. 거실과 주방 바닥을 일반(30㎜)보다 2배 두꺼운 60㎜ 차음재를 사용하고, 모서리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 설계를 적용한다. 모든 창호에 이중창시스템을 도입하여 외부 소음 및 냉기 차단에 효과적이다.

대림산업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427-3번지 엘크루 주상복합 201호(천호역 3번출구 인근)에 ‘e편한세상 미사’ 홍보관을 마련하고 사전 분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날 당일인 2월 8일(월)을 제외하고는 연휴기간 내내 홍보관을 운영한다. 정식 견본주택은 2월 중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에 오픈 할 계획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