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테러방지·북 인권법… 2월 국회 적극 처리

입력 : 2016-02-10 17:24:52 수정 : 2016-02-10 19:20: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당·정·청 고위급 협의회… 국회 북 미사일 규탄 결의 정부와 청와대, 새누리당은 10일 북한 도발이 더 이상 용인되지 않도록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실효성 있는 대북 제재조치를 마련하기로 했다.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새해 첫 고위 당정청회의가 열리고 있다.
서상배 선임기자
당·정·청은 이날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제4차 고위급 협의회를 통해 이같이 합의했다고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밝혔다. 11일 개회하는 2월 임시국회에서는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 제정안 처리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투자 활성화 및 신수종 산업 육성을 위한 추가 대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재정 조기 집행, 자동차 개별 소비세 인하 등 경기보완 대책을 차질없이 진행하기로 했다. 2월 임시국회에서는 노동 관련 4개 법안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대학구조개혁법 등 16개 경제활성화·민생 법안 통과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10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북한 미사일 규탄 결의문'을 투표하고 있다.
이재문기자
당·정·청은 일부 광역시·도교육청의 유아 무상보육(3~5세 누리과정) 예산편성 거부와 관련해 해당 교육감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하고 강력히 대처하기로 했다.

국회는 이날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 실험을 규탄하고 북한에 대한 실효적 제재와 북핵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했다.

김채연 기자 w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