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프랑스 거주 이영훈 셰프 ‘미슐랭 가이드’ 올라

입력 : 2016-02-14 21:00:01 수정 : 2016-02-14 21:00: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레스토랑 ‘르 파스 탕’ 별 하나 받아 “미슐랭 가이드에서 올해 별 하나를 받았다는 통보 전화를 받고는 스팸 전화가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프랑스에 사는 한국인 이영훈(33) 셰프는 세계 최고 권위 레스토랑 평가·안내로 유명한 미슐랭 가이드에서 지난 1일(현지시간) 처음으로 별 하나를 받았다. 이 셰프는 프랑스 리옹에서 ‘르 파스 탕’(Le Passe Temps·기분전환이라는 뜻)을 운영 중이다.

재불 한국인 최초로 2016년판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 하나를 받은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이영훈 셰프.
연합뉴스
2016년 미슐랭 가이드는 수준 높은 식당에 별을 하나에서 세 개까지 붙여 등급을 분류하는데, 르 파스 탕은 올해 프랑스에서 별 한 개 레스토랑으로 새로 뽑힌 42곳 중 하나다. 한국관광대 호텔조리과를 졸업하고 2009년 프랑스에 건너와 폴 보퀴즈 요리학교에서 공부한 이 셰프는 2014년 4월 ‘미식의 도시’ 리옹에서 식당을 개업했다. 이 셰프는 아내와 소믈리에(와인 전문가), 요리사 등 100% 한국인과 작업한다.

90㎡ 면적에 좌석 수도 26개밖에 안 되는 작은 크기이지만 창조적인 변형으로 인정받고 있다. 대표 요리인 푸아그라는 한국 요리 수제비 육수를 접목했다. 이 셰프는 “프랑스에서 일본인 셰프는 20명이 넘게 미슐랭 별을 받았는데 한국 사람도 프랑스 요리를 잘하는 것을 보여주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조성민 기자 josungm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