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통통 튀고 싶은 10 대… 패션은 아이돌처럼!

입력 : 2016-04-07 20:40:49 수정 : 2016-04-07 22:18: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0대 패션의 트렌드된 ‘아이돌 패션’
'
패션 업계에 10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했다. 1020세대들이 개성 강한 자신만의 패션컬러를 표현하기 시작한 것이다. 남녀 공용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이지 캐주얼’, NBA나 MLB와 같은 스포츠 이미지가 가미된 ‘컬처 캐주얼’, 힙합 스타일을 대변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등이 대표적인 예다. 이 같은 패션의 흥행은 아이돌이나 걸그룹의 영향이 크게 작용한다. 아이돌의 패션은 곧 10대의 패션에 영향을 줘 트렌드가 되기 때문이다. 10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패션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돌 비투비를 모델로 내세운 TBJ의 ‘스위티1’
◆부담 없이 편하게 입는다


캐주얼 브랜드 TBJ의 ‘#SWEETEE1’(스위티1)은 깔끔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10대 캐주얼 룩으로 안성맞춤이다. #SWEETEE1은 ‘스위트’(Sweet)와 ‘티셔츠’(T-Shirts)의 합성어로, 부담 없는 베이직 핏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화이트, 블랙, 핑크, 베이지 등 총 여섯 가지의 은은한 컬러로 멋을 더했으며, 깔끔한 박스 로고 프린트로 남녀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다. 편안한 셀비지 데님 팬츠나 조거 팬츠와 함께 입으면 일상뿐 아니라 피크닉, 캠핑 등 가벼운 야외활동에서도 실용적인 옷차림으로 손색없다. TBJ는 ‘Basic+Simple+Trendy’를 모토로 감각적이고 실용적이면서도 최신 스타일을 추구하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다. 

아이돌 갓세븐의 이름을 딴 NBA의 ‘아이갓세븐 볼캡’
◆패션의 완성은 ‘볼캡’


멀티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의 ‘아이 갓세븐 볼캡’(I GOT7 BALLCAP)은 볼캡(야구모자) 스타일에 NBA만의 역동적인 감성을 더한 아이템이다. NBA가 새 남자 모델로 발탁한 아이돌 갓세븐의 이름을 따 발랄함과 화사함을 더했다. 이미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갓세븐 모자’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990년대 복고 스타일의 ‘커브드’ 캡이 돋보인다. 시카고 불스, 브루클린 네츠 등 미국 프로농구 인기 팀의 금속 로고가 세련되면서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라이트 블루, 라이트 핑크, 그린, 라이트 베이지, 블랙 등 봄이나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스웻셔츠나 항공 점퍼에 맞춰 입으면 길거리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걸그룹 AOA 설현을 모델로 한 스파오의 ‘설현진(Jean)’
◆최적의 핏 자랑하는 ‘설현진(Jean)’ 입어볼까


이랜드그룹의 SPA(제조·유통 일괄형) 브랜드 스파오(SPAO)는 주력 제품으로 ‘슈퍼 퓨어진’과 ‘슬림 트렌치 코트’를 내세우고 있다. 올 봄과 여름 스파오 패션의 특징은 핏 라인이 강조되고, 소재가 보다 고급화됐다는 점이다.

먼저 ‘슈퍼 퓨어진’은 일명 ‘설현진’으로 불리며, 걸그룹 AOA에서 활약 중인 설현의 인기에 힘입어 초도 물량 2만장이 완판된 인기 데님 아이템이다. 향균 기능을 더한 기능성 천연소재 ‘텐셀’ 원단을 썼다. 엉덩이와 허벅지, 발목까지 자연스럽게 감기면서 최적의 옷 매무새를 자랑한다. 캐주얼 룩부터 클래식 룩까지 다양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다른 대표 제품인 ‘슬림핏 트렌치 코트’는 패턴은 물론이고 단추와 견장, 허리끈 등에도 섬세한 디테일을 살린 여성용 패션 아이템이다. 허리 라인을 강조한 슬림핏으로 단정한 느낌에다 여성스러움까지 더했다. 

유니클로의 ‘UT’
◆청바지에 티셔츠는 필수 패션 아이템


청바지와 어울리는 상의 티셔츠는 젊은 소비자들의 필수 패션 아이템이다.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티셔츠 1장으로 대중문화를 즐길 수 있는 1000여가지 디자인의 그래픽 티셔츠 ‘2016 S/S UT’(UNIQLO T-Shirt)를 출시한다.

UT는 영국과 프랑스 감성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 올림피아 르탱을 비롯해 유럽의 감성이 충만한 새 콘텐츠를 선보인다. 세계적인 거장 파블로 피카소가 ‘제2의 레오나르도 다 빈치’라고 칭한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루노 무나리와 영국 디자이너 제임스 워드의 동물 캐릭터 짐밥아트, 청어무늬 프린트로 유명한 스웨덴 리빙 브랜드 알메달이 이번 시즌 처음 출시된다. UT는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번 전 세계 음악팬을 매료시킨 아티스트들을 상징하는 디자인을 택했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