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신이 잘못 알고 있는 10가지 모발 관리법

입력 : 2016-04-16 14:00:00 수정 : 2016-04-15 09:46: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든 사람이 완벽한 머릿결을 갖길 원한다. 특히 긴 머리를 가진 여성들은 건강하고 반짝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정성을 투자한다. 하지만 잘못된 관리법으로 머릿결을 오히려 망치는 경우도 많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wittyfeed.com)가 건강한 머릿결 관리를 위한 10가지 수칙을 소개했다.


사진=위티피드(wittyfeed.com)
1. 젖은 상태에서 머리를 빗지 말라.
건강한 머릿결 유지를 위한 가장 기본수칙 중 하나는 젖은 상태에서 빗질하거나 머리카락을 수건으로 비비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다. 머리카락은 젖으면 강도가 약해져 손상을 입기 쉬우므로 되도록 머리를 말린 후 빗을 사용해야 한다.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땐 비교적 모가 큰 빗을 사용하라.

2. 손상된 머리카락을 손질하라.
머리를 기르기를 원한다면 손상된 머리카락 끝부분을 잘라내 줘야 한다. 내버려두면 손상 부분의 범위가 점차 확대된다. 가지치기하는 것처럼 손상된 부분을 없애야 머리가 더 잘 자란다.

3. 어울리는 스타일 찾기
가장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라. 머리 모양은 그 사람의 외모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미용사에게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4. 큰 빗을 사용하라.
되도록 브러시가 넓은 빗을 구입하라. 큰 빗은 사용하기 편리할 뿐 아니라 머릿결의 손상을 최소해 준다.

5. 타입에 맞는 샴푸를 선택하라.
샴푸를 선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헤어 타입을 정확히 파악한 후 목적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라.

6. 너무 자주 머리를 감지 말라.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은 머릿기름을 감소시켜 되레 영양소의 손실을 초래한다. 이틀에 한 번 정도나 나름의 규칙을 정해 머리를 감는 것이 머릿결 건강에 좋다.

7. 젖은 빗을 사용하지 말라.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빗질하면 머릿결이 손상되는 것과 마찬가지다. 젖은 빗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쉽게 꺾이고 엉켜 끊어질 수 있다. 

8. 샴푸 성분을 확인하라. 
성분을 알 수 없는 샴푸를 사용하지 말라. 머리카락 타입에 맞지 않을 뿐더러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는지 몰라 되레 머릿결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9. 손으로 머리를 만지는 습관을 버려라.
습관적으로 머리를 매만지는 습관을 버려라. 이런 행동은 당신의 머릿결을 더 부스스해 보이게 만든다.

10. 컨디셔너를 사용하라.
머릿결 타입에 맞는 컨디셔너를 주기적으로 사용하라. 이것은 당신의 머리카락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처럼 중요한 일이다. 컨디셔너는 당신의 머리카락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머릿결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위티피드(wittyfeed.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