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엄선한 우량 펀드에 집중… 강력 절세상품 선보여

입력 : 2016-04-20 03:02:23 수정 : 2016-04-20 03:02: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투자전용계좌·ISA 저금리 시절에는 세테크가 중요해진다. 절세효과가 뛰어난 상품을 활용하면 금리에 버금가는 알짜수익을 덤으로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최근 두 종류의 새로운 절세 상품을 잇달아 선보였는데, 바로 해외주식투자전용계좌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다.

해외주식투자전용계좌는 가입 대상에 제한이 없고 여러 금융기관에 분산시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편입 상품은 해외상장주식에 직간접적으로 60% 이상 투자하는 펀드가 해당된다. 계좌 개설 후 최대 10년 동안 매매차익과 평가차익은 물론 환차익에도 비과세 혜택을 준다.

한화투자증권은 절세상품인 해외주식투자전용계좌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묶은 ‘초강력 비과세 듀오’를 출시했다. 가입 가능 기간은 해외주식투자전용계좌가 2017년 말, ISA는 2018년 말까지다.
한화투자증권 제공
한화투자증권은 ISA 상품으로는 신탁형 ISA를 먼저 출시했다. 신탁형 ISA는 고객이 직접 투자 자산을 지정하는 방식으로 금융회사에 일임하는 일임형 ISA와는 차이가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신탁형을 먼저 내놓은 배경으로, 일임형은 자산구성 비율에 일정 부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초기 투자 단계에서 고객이 단품으로 투자 자산을 선택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했다고 밝혔다. 신탁형은 고객이 직접 운용 지시를 내리기 때문에 자산 선택이 자유롭다.

한화투자증권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코어 펀드 전략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전문가가 엄선한 소수의 우량한 펀드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가장 우수한 펀드만을 선별하였기 때문에 단일 상품으로나 투자 조합으로서 최적의 성과와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 예·적금 상품으로서 연 1.75∼1.85%의 환매조건부채권, 연 1.9∼2.2%의 저축은행 예금이 마련돼 있고, 향후 농협 단위조합의 특판 예금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가연계증권(ELS)은 안정성에 최우선을 두고 노녹인(No Knock-In), 저(低)녹인 구조로 설계된 종목만 ISA에 편입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