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온라인 쇼핑몰 로그인만으로 간편결제 ‘참 쉽죠’

입력 : 2016-04-20 02:38:16 수정 : 2016-04-20 02:38: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카드 ‘페이샷’ 서비스 ‘간편결제 홍수’ 시대를 살고 있지만 정작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가서 결제를 하려면 불편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쇼핑몰에서 자체 운영하는 간편결제에 카드사에서 하는 서비스까지 더해져 어떤 결제 방식을 선택해야 하는지 난감했던 경험이 누구나 한 번은 있게 마련이다. 결제 방식을 고른 뒤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는 절차를 두세 번 더 거쳐야 한다.

현대카드는 고객이 이런 불편을 겪지 않도록 ‘페이샷(PayShot)’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옥션, 11번가, SSG 등 현대카드가 제휴한 7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쇼핑몰에 로그인하는 것만으로 다른 절차 없이 결제를 할 수 있다. 

현대카드 ‘페이샷’의 홍보물. 현대카드는 7개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를 통해 쇼핑몰 로그인만으로 추가 절차없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현대카드 제공
페이샷은 현대카드가 시리즈로 내놓고 있는 ‘디지털 현대카드 서비스’의 하나다. 현대카드는 앞서 사용한도나 사용처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조절할 수 있는 ‘락앤리밋’을 선보였다. 또 고객이 앱에서 실제 카드번호 대신 임시카드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가상카드번호’ 서비스도 내놓았다. 두 서비스는 모두 앱에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페이샷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 처음 한 번만 본인 인증과 PC 인증을 해놓으면 된다. 이후부터는 인증 PC에서 온라인 쇼핑을 할 때는 쇼핑몰에 로그인만하면 결제하는 데 추가로 거쳐야 할 절차가 사라진다. 최초 인증을 할 때 고객이 가지고 있는 현대카드가 모두 등록되기 때문에 카드를 재발급받거나 추가 발급을 받아도 따로 카드 등록을 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페이샷이 부정 사용에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한 안전 장치를 마련해놨다. 미인증 PC를 사용해 결제를 하거나 50만원이 넘는 금액을 결제할 때에는 문자, 자동응답전화(ARS),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추가 인증을 받아야 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