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리더를 위한 사회적 경제 강의' 출간

입력 : 2016-04-25 14:57:41 수정 : 2016-04-25 14:57: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법무법인 원·사단법인 선, 2015년 실시한 강좌 강의록 묶어 펴내

법무법인 원과 사단법인 선은 25일 사회혁신 지도자 10인의 강연 내용을 담은 책 ‘리더를 위한 사회적경제 강의’(사진)를 출간했다.

이 책은 법무법인 원과 사단법인 선이 사회적 경제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이해 수준을 높이고 우리나라 사회적 경제의 현주소 소개를 위해 기획한 ‘2015 사회적 경제 리더십포럼’에서 이뤄진 강연들을 사단법인 선 김성진 상임변호사가 엮었다. 사회적 경제의 이론, 비즈니스 및 투자 모델, 관련 법률과 정책, 지속가능한 사회의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한다.

국내 최고의 사회적 경제 이론 전문가인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 정태인 소장, 홍기빈 부소장을 비롯해, 희망제작소 이원재 소장, 양동수 변호사, 임정엽 전 완주군수,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 등의 강연 내용이 담겼다.

사회적 경제 리더십포럼은 2016년에도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현업에 종사하는 공무원, 법조인, 경영자, 사회적 경제 활동 또는 지원에 관심 있는 시민 등 누구나 참석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비전을 함께 나누고 네트워크 형성을 할 수 있다.

김성진 변호사는 “이번에 펴낸 ‘리더를 위한 사회적경제 강의’는 사람이 사람을 위해 더불어 주인으로서 경제 활동을 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실제 사례들이 두루 담겨 있다”며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가 존중 받는 새로운 경제의 미래, 더불어 더 나은 경제를 구상하고 실현하고자 하는 분들께 든든한 지적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