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게으른 여성을 위한 ‘15가지 간편 뷰티 팁’

입력 : 2016-04-30 10:00:00 수정 : 2016-04-29 08:50: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많은 여성들이 아름다움을 위해 외모를 가꾼다. 더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법과 헤어스타일을 찾고 취향에 따라 손톱을 치장하는 등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하지만 게으른 여성이라면 바쁜 아침 제한된 시간 안에 완벽한 화장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wittyfeed.com)가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소개했다.

1. 메이크업 할 시간도 없을 때
메이크업을 할 시간이 없을 땐 맨얼굴에 눈썹만 잘 칠해도 그럴싸해 보인다.

2. 신용카드로 아이라인 그리기
신용카드를 눈 끝에 대고 아이섀도를 칠해보자. 손쉽게 완벽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3. 면봉으로 아이라이너 지우기 
아이라이너를 지울 때 면봉에 아이 리무버를 적셔 닦아낸다. 화장 솜을 이용할 때보다 면적이 작아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 편리하다. 

4. 뷰러 이용해 아이라이너 칠하기 
뷰러 안쪽에 라이너를 충분히 바른 후 눈썹을 컬링 한다. 아이라이너를 그리는 동시에 눈썹을 컬링 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5. 파운데이션 컬러 찾는 법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 팔 안쪽에 칠해 색을 찾는 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얼굴색과 맞지 않을 때가 많다. 팔 안쪽보다는 목 부분에 발라 비교해 보면 실제 얼굴색과 어울리는 파운데이션을 찾을 수 있다.

6. 마스카라 데우기
마스카라를 브래지어 안쪽에 넣어두면 따듯하게 데워진다. 이전보다 훨씬 부드럽게 잘 발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7. 마스카라로 아이라이너 그리기
마스카라 하나만 있으면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동시에 그릴 수 있다는 사실! 아이라이너 전용 솔에 마스카라를 찍어 라이너를 그려주면 된다.

8. 하이라이터 사용하기
전날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다면 하이라이터로 칙칙해진 눈가의 생기를 살려보자. 자신이 가진 피부색보다 한 톤 밝은 색을 눈썹 위와 눈가 주변에 칠해주면 된다.

9. 굳은 마스카라 이용하기
마스카라가 굳었다면 통 안에 약간의 식염수를 넣으면 된다. 딱딱한 내용물이 금방 부드럽게 풀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0. 다크서클 가리기
눈 밑에 다크서클을 가리기 위해 컨실러를 코 옆 라인을 따라 삼각형 모양으로 발라준다. 눈 밑 라인을 따라 점을 찍을 때보다 완벽하게 다크서클을 가릴 수 있다.

11. 콜라이너 두 배로 활용하기
콜(Khol)라이너 끝에 라이터로 열을 가하면 점성이 생기면서 진한 라인을 그릴 수 있다.

12. 갈라지는 발 관리
건조해진 발을 관리하기 위해서 잠들기 전 바셀린이나 로션을 듬뿍 바른 후 그 위에 수면 양말을 신어준다. 다음 날 아침 발이 촉촉해진 것을 알 수 있다.

13. 5분 만에 컬 만들기
머리를 포니테일 스타일로 묶은 후 몇 가닥으로 나눠 머리를 아이론으로 말아준다. 머리끝에 스프레이를 뿌려준 후 풀어주면 짧은 시간에 자연스러운 컬이 완성된다.

14. 머리 빨리 말리기
머리를 빨리 말리고 싶을 때 수건 대신 면 티를 머리에 감싸주면 된다.

15. 긴 머리를 원할 때
실제보다 긴 머리로 보이고 싶다면 윗머리와 아랫머리를 나눠 묶어보자. 하나로 묶을 때보다 길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낸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