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시, 5월 1일부터 관광객 맞이 시티투어 상품 운영

입력 : 2016-04-27 10:31:11 수정 : 2016-04-27 10:31: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월 한 달간 시범운행을 마친 도시순환형 정기 시티투어를 비롯해 밤바다투어, 테마투어 등 포항관광 시티투어 상품이 다음달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27일 포항시에 따르면 그동안 시행해 온 예약제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매일 주요 관광지를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도시순환형과 밤바다 투어코스, 종전과 같이 예약제로 운영하는 테마투어 6개코스를 병행해 이용객에게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매일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도시순환형 코스는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 포항역 KTX 도착시간과 연계해 영일대해수욕장과 죽도시장, 포항운하, 포스코역사박물관을 거쳐 구룡포와 호미곶 해맞이광장, 호미곶 해안둘레길을 잇는 코스로 운행된다.

지정 승강장마다 대기시간 없이 매일 5차례 정기 운행되며, 관광지에 내려 투어를 하고나서 다음 차량을 이용해 이동하거나 돌아올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영일대해수욕장과 송도, 포항운하관을 잇는 아름다운 밤바다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정기 밤바다 투어코스는 매일 저녁7시부터 한차례 정기적으로 운행하게 되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영일대해수욕장 일대에 밀집되어 있는 호텔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영일만의 밤바다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투어코스로 운영된다.

정기투어코스 이외 산업체험코스를 비롯해 학습체험, 역사문화체험, 환경생태체험, 가을단풍체험 5개 코스와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 등 전적지를 둘러볼 수 있는 보훈테마코스 등 6개 코스는 종전과 같이 예약제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5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운영되는 2016 포항 봄여행주간에는 시티투어 각 상품별 20% 할인요금이 적용된다.

포항=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