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관람객들 보는데…목 잘린 얼룩말 먹이로 준 동물원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6-04-28 10:39:34 수정 : 2016-04-28 11:12: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관람객을 앞에 두고 목 잘린 얼룩말을 호랑이에게 준 노르웨이의 한 동물원이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노르웨이의 크리스티안산 동물원(Kristiansand Dyrepark)이 최근 목 잘린 얼룩말을 호랑이에게 먹이로 줬다.

관람객들은 예상치 못한 광경에 말을 잃었다. 얼룩말은 잘린 목 때문에 피가 흐르고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동물원에 온 부모들은 제각기 자녀의 눈을 가리느라 바빴다.

이 같은 사실은 동물원에 다녀온 어느 부모가 페이스북에 얼룩말 사진을 올리면서 밝혀졌다.



게시자는 “호랑이 보러 간 동물원에서 무시무시한 광경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호랑이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동물원에 갔지만, 쉽게 씻지 못할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고 게시자는 덧붙였다.

피범벅 얼룩말 사체는 호랑이 우리 한가운데 떡하니 놓여 있었다.

동물원을 비난하는 한 네티즌은 “보기만 해도 구역질이 난다”며 “약육강식 논리는 알지만, 굳이 동물원에서까지 그런 모습을 보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다른 네티즌은 “무섭다”며 “어린이들이 큰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동물원은 문제없다는 입장이다.

동물원 수의사 올버그는 “약육강식은 자연의 이치”라며 “호랑이가 얼룩말 먹는 건 모두가 다 알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어 “굳이 그걸 숨길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올버그는 “물론 놀랐을 관람객들을 이해한다”며 “하지만 호랑이나 사자가 그들의 먹잇감을 먹는 건 보통 일이다”라고 말했다.

올버그는 또 “관람객들에게 자연의 이치를 충분히 설명했다”며 “포식자가 다른 동물 잡아먹는 ‘사실’만큼은 피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에는 덴마크 오덴세 동물원이 사자를 공개해부할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기도 했다.

동물원은 냉동고 보관 중인 암사자를 관람객 앞에서 해부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를 두고 비난이 쏟아지자 “재미로 하는 게 아니다”라며 “교육이 목적”이라고 거듭 취지를 설명했다.

오덴세 동물원은 재작년에도 마리우스라는 이름의 두 살짜리 기린을 해부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당시 관계자들은 해부한 기린을 어린이가 포함된 관람객 앞에서 사자들에게 먹였다. 기린의 과다번식을 막는다는 게 이유였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영국 데일리메일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