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성로 풍부한 유동인구 공략하는 특화상가 애비뉴8번가 분양

입력 : 2016-05-04 18:03:17 수정 : 2016-05-04 18:03: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최초 헤리티지 로드몰 애비뉴 8번가 동선따라 쇼핑하고, 점포 가시성 뛰어나 상가 활성화 탁월
-상가 출입구 앞 버스 승강장으로 뛰어난 접근성, 대구 특화골목 진골목의 관광객 수요 유입 유리

▲사진 : 대구 동성로에 국내 최초 헤리티지 로드몰 애비뉴 8번가가 들어선다. (사진제공 : 애비뉴8번가)
대구 동성로에 국내 최초의 헤리티지 로드몰 애비뉴8번가가 분양한다. 헤리티지 로드몰은 역사적 의미가 있는 지역의 분위기를 컨셉으로 디자인한 상가를 말하는데, 애비뉴8번가는 동성로와 진골목을 모티브로 설계됐다.

기존의 박스형태 상가 설계를 벗어나 방문객이 동선을 따라 쇼핑할 수 있도록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점포의 가시성이 뛰어나고 소비자의 체류시간을 늘리는데 효과적이라 상가 활성화에 탁월하다는 평가다.

동성로는 현대백화점과 대구백화점, 동아쇼핑 외에도 수많은 점포가 밀집한 쇼핑의 중심지인만큼 헤리티지 로드몰 컨셉을 통해 조기 상권 활성화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체계적인 MD구성 역시 빠른 상권 안정화를 도울 전망이다. 애비뉴8번가는 전문임대관리 기업인 델코리얼티그룹과 계약을 맺고 분양자를 대상으로 맞춤 임대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델코리얼티그룹은 동성로 등 주변 상권과 수요 분석을 통해 애비뉴8번가 맞춤 MD를 설계한다.

점포별 상담을 통해 희망 및 유망 업종을 컨설팅하고 프랜차이즈 브랜드 유치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올 여름 준공을 앞두고 있는 만큼 분양 이후 빠른 시간 내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애비뉴8번가가 위치한 곳은 동성로에서도 대구도시철도 1, 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과 중앙로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의 더블 역세권이다.

상가의 양쪽 주출입구 또한 유동인구 유입이 수월하다. 도로변 출입구는 바로 앞으로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거기에 반대편 출입구는 대구 특화골목 명소인 진골목과 이어져 있다. 진골목은 최근 대구시 관광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근대골목투어 2코스에 해당돼 애비뉴8번가로 관광객 수요를 유입하기 수월하다.

지하 1층 ~ 지상 5층 규모의 전 층 상가로 조성되는 애비뉴8번가는 현재 상층부인 4, 5층에 병원, 학원 등 업종을 대상으로 선착순 특별 분양·임대 입점을 진행 중이다.

애비뉴8번가 분양홍보관은 약전골목 입구(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3가 48-2)에 위치해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