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서 막올린 뮤지컬 ‘위키드’
뚜렷한 개성으로 감탄 자아내
박혜나의 엘파바는 당차고 곧았다. 차지연은 거칠고 정의로운 엘파바로 보는 이를 끌어당겼다. 정선아는 얄밉지만 사랑스러운 글린다 캐릭터를 가지고 놀았다. 아이비의 글린다는 귀엽고 달콤했다.

뮤지컬 ‘위키드’의 두 마녀 엘파바와 글린다가 돌아왔다. 18일 대구를 시작으로 올여름까지 관객을 상상 속 나라 ‘오즈’로 초대한다. 올해는 초연 배우인 정선아·박혜나에 더해 새 마녀로 차지연과 아이비가 합류했다. 기대대로 이들은 제각기 뚜렷한 개성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공연에 앞서 20일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마법의 나라 오즈의 뒷면을 들여다봤다. 네 배우는 하나같이 ‘연습의 고됨’을 토로했다.

“힘들다는 건 풍문으로 많이 들었어요. 정선아·옥주현을 울린 팀이라고. 도대체 어느 정도로 깐깐하길래 센 언니들이 울었을까 궁금했어요. (실제 해보니) 무대에 설 때 몸의 방향까지 다 정해줘서 힘들더라고요.”(아이비)

“에너지를 어마어마하게 써야 하고, 넘버도 쉽지 않아요. 옷 무게가 기본 15, 20㎏이고, 소품도 무거워서 1리터 생수 두 병을 쥔 것 같아요. 부담스럽지만 막상 뛰어드니 행복하네요.”(박혜나)

‘위키드’를 국내에 올린 설도윤 설앤컴퍼니 대표는 “‘위키드’ 배우는 노력 만으로는 안 되고 타고난 천재성과 노력이 합쳐져야 한다”며 이들에게 엄지를 치켜세웠다. 네 배우는 쉽지 않은 작품인 ‘위키드’에 대해 한마디로 선물(박혜나), 여행(차지연), 롯데월드(아이비), 나의 인생(정선아)이라고 요약했다. 차지연은 “그간 해온 환경과 너무 다른 곳에 와서 함께 성장해서”, 아이비는 “어릴 때 유원지에 놀러가듯 꿈의 나라로 향하며 점점 성장하는 듯해서”를 이유로 들었다. 이들이 흘린 땀 덕분일까. 미국 브로드웨이 원작 제작팀인 리사 레길로 연출은 한국판 위키드에 대해 “두 번째 시즌이라 더 나은 것 같다”며 “솔직히 말하면 뉴욕과 맞먹을 정도”라고 평가했다.

‘위키드’ 측은 이날 환상적 무대를 만드는 비결도 살짝 공개했다. 안현주 의상 슈퍼바이저는 “글린다가 입는 버블드레스는 한 달 넘게 손으로 일일이 비즈를 달고 9가지 원단을 사용했다”며 “엘파바가 2막에 입는 검은 드레스는 지구의 지층에서 영감을 받아 여러 다른 원단으로 360층을 냈다”고 설명했다. 위키드 의상은 한 벌에 3000만원이 넘는 옷이 있을 만큼 고가다. 원단·제작·디자인 비용까지 합하면 의상 350여벌에 약 40억원이 들었다.

대구=송은아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