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대신증권 ‘신탁형·일임형 ISA’

입력 : 2016-05-25 02:00:00 수정 : 2016-05-25 01:27: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고객 투자성향 맞춘 폭넓은 상품 라인업 대신증권은 국민의 장기 재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신탁형과 일임형 두 가지 모두 판매해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대신증권 신탁형 ISA의 장점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투자성향에 맞춘 폭넓은 상품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안정성에 무게를 둔 채권형 상품에서부터 중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환율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달러 자산인 글로벌고배당주, 미국배당우선주 등에 투자하는 다양한 펀드들이 준비돼 있다. 

모델들이 ‘대신증권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소개하고 있다.
일임형 ISA는 투자지역과 고객 투자성향을 반영해 모두 15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투자자들은 국내형은 물론 글로벌형 상품군에서 자신의 투자성향에 따라 모델포트폴리오를 선택할 수 있다. 모델포트폴리오는 글로벌 분산투자 전략을 꾀하는 차원에서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상품과 앞으로 시장 변동성이 클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배당주, 주가가 떨어질 주식을 미리 팔고 오를 것이라 예상되는 주식을 사서 차익을 남기는 롱숏펀드, 우량채권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ISA에 가입한 모든 고객들은 ISA 상품매수금액의 10배 한도 내에서 세전 연 3.5%(3개월 만기)의 RP(환매조건부채권)를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신탁형 고객은 연 5%(180일 만기)의 RP를 1000만원까지 ISA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으며, 일임형 고객은 연 7%(180일 만기)의 RP를 가입금액의 30%까지 ISA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