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기업은행 ‘아이원 직장인명함대출’

입력 : 2016-05-25 02:00:00 수정 : 2016-05-25 01:25: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명함 한장만 있으면 은행 방문없이 손쉽게 대출 IBK기업은행에서는 명함 한장만 있어도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이 필요없는 대출상품인 ‘아이원(i-ONE) 직장인명함대출’을 판매 중이다.

이 대출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7등급까지 대상이다. 기업은행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헬로 아이원’에서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해 전송하면 대출 신청 절차가 끝난다. 헬로 아이원은 기업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고객도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앱이다. 

기업은행 직원이 ‘아이원 직장인명함대출’을 소개하고 있다. 6개월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빅데이터와 모바일 스크래핑(모바일 환경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기술을 활용한 신용평가와 대출심사로 서류를 받지 않고 신청 당일 대출금을 지급한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별로 다르다. 1∼3등급은 1000만원, 4∼5등급은 500만원, 6∼7등급은 300만원이다. 대출금리는 지난달 28일 기준으로 연 3.22∼8.79% 수준이다.

직장인명함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전혀 없는 것도 특징이다. 연체를 하지 않고 분할상환하는 고객에게는 금리를 매년 0.1%포인트씩 최대 0.2%포인트 깎아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직장인명함대출은 빅데이터와 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대출상품“이라며 “신용등급 7등급 고객도 10%가 안 되는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중금리대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