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먹방·집방 잇는 노래방 열풍…노래? 집에서 한다!

입력 : 2016-05-26 16:35:40 수정 : 2016-05-26 16:35: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판타스틱 듀오,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등 음악 예능 방송이 전성기를 맞고 있다. 먹방, 집방을 잇는 노래방(노래하는 방송) 열풍으로 ‘홈싱어’ 관련 상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서 최근 일주일동안 노래방 반주기, 노래방 책 등 홈싱어 관련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용 반주기 판매는 전년 대비 61% 증가했고, 전주 대비해서도 97% 늘었다. 노래방 책 판매도 전년, 전주 대비 각각 2배 이상(150%)으로 증가했다.

마이크 수요도 늘었다. 무선 마이크 판매는 전년 대비 37%, 유선 마이크는 12% 증가했다. 가수처럼 마이크를 세워놓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마이크 스탠드는 전년 대비 37%, 청결한 마이크 보관을 위한 마이크 커버·스펀지는 38% 증가했다.

노래방 분위기를 내기 위한 여러 가지 소품도 인기다. 같은 기간 노래방 조명 판매량은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이밖에 휴대용 반주기와 연결해서 사용 가능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판매도 전년 대비 25%, 탁상용 블루투스 스피커도 983% 증가했다.

이동익 G마켓 통합영업실 팀장은 “음악 예능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관련 방송이 쏟아져 나오면서 가정용 노래방 기기 등 관련 상품이 잘 팔리고 있다”며 “최근에는 일반인들이 함께 나와 노래를 부르는 프로그램이 많은데, 이런 분위기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