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도약하는 기업] 한국수자원공사

입력 : 2016-05-30 02:00:00 수정 : 2016-05-29 22:25: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물로 더 행복한 세상’ 위하여… 급여 1% 나눔운동 한국수자원공사는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따뜻한 나눔과 행복한 사회’라는 고유의 사회공헌활동 비전을 정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직원이 2013년 라오스 사바나켓주 빡송군 송콘면 송콘마을에서 식수 공급을 위한 상수도공사 자원봉사를 하면서 지역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2004년 7월 임직원 자원봉사단체인 물사랑나눔단을 창단한 후 2016년 현재 전국 114개 동아리별로 환경보전, 재해구호지원, 불우이웃돕기, 지역사회 기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공사 사회공헌 출범 10년째를 맞아 노사공동 사회공헌 선언식을 갖고 공기업 최초로 임직원이 ‘급여 1% 나눔 운동’을 전개해 자발적인 나눔 문화를 확산했다. 직원들이 급여에서 십시일반 모금한 물사랑나눔펀드와 이에 상응하는 회사의 출연재원인 매칭그랜트로 사회공헌활동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수자원공사는 행복, 사랑, 희망의 의미를 키워 나눔으로 더 커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학수 사장 직무대행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나아가 세계 각국이 물로 인해 고통받는 일 없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물 전문 공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