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성지도자 힘모아 평화세계 실현 앞장”

입력 : 2016-05-30 21:10:28 수정 : 2016-05-31 01:43: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주 유엔 DPI/NGO 콘퍼런스
세계평화여성연합 워크숍 개최
“전 세계 여성지도자 및 NGO들과 연대하고 힘을 합쳐 궁극적으로 평화세계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여성연합) 문연아 세계회장은 30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열린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사회와 지속가능한 평화’ 주제의 여성연합 주최 워크숍에서 이같이 말했다. 유엔 공보국이 주최하고 한동대학교, 한국NPO공동회의, 유엔아카데미임팩트, (사)드림터치포올이 주관한 ‘제66차 유엔 DPI/NGO 콘퍼런스’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워크숍에는 120여명의 NGO 회원과 여성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사회는 린 릴리 여성연합 아시아 회장이 맡았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이 30일 경주에서 ‘제66차 유엔 DPI/NGO 콘퍼런스’ 부대행사의 하나로 개최한 워크숍에서 문연아 세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제공
여성연합은 세계적 NGO단체들과 함께 진행한 워크숍에서 유엔의 지속가능한 개발목표 중 11개 목표와 관련, 4개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현장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호리 모리코 일본 세계여성연합 회장, 안김 정애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상임대표, 요비치 스베트라나 유엔레바논잠정군 민사업무팀장, 가마 크리스텔 콩고의 어머니 부회장 등 4명이 주제발표를 했다.

여성연합은 다음달 1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세계평화여성연합 활동 전시회’도 가질 계획이다.

경주=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