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스트 뿌리고 … 손으로 톡톡 … 피부 ‘뽀송’ 날은 덥고 비는 내리고, 화장은 무너져내린다. 지워진 화장 사이로 드러난 피부 트러블을 확인하기 위해 평소보다 거울을 더 자주 들여봐야 하는 것이 귀찮기만 하다. 장맛비로 습도가 높아 머리카락은 자꾸 얼굴에 들러붙고 불쾌지수 또한 높아지지만 피부 관리마저 소홀히 할 수는 없다.

고온다습한 날씨에 적응하기 위해 피부는 더 많은 피지와 각질을 만들어낸다. 피지와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 뜨거운 햇볕과 자외선, 에어컨과 제습기로 실내외 습도차가 커질 수록 피부는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 속 수분을 뺏기지 않고 여름철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수분 균형을 잘 맞춰주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수분이 들어간 미스트 제품을 틈틈이 뿌려주는 것이다. 하루 종일 에어컨이 작동하는 실내에서는 미스트를 뿌린 뒤 충분히 흡수시키지 않으면 오히려 수분이 증발하는 과정에서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미스트를 뿌린 부분을 깨끗한 손으로 톡톡 두드려 준 뒤 부드러운 티슈로 이마와 콧등을 살짝 눌러 과도한 피지를 제거해주면 한결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무거운 메이크업을 피하고 싶을 때에는 파운데이션 단계를 생략하고 루즈 파우더(왼쪽)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진공 피부운동기는 모공 축소는 물론 피지 감소 효과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반디케이·프롬에스티 제공
아무리 기초 피부관리가 중요하다고 해도 끈적한 날씨에 로션, 크림까지 덧바르기는 영 부담스럽다. 이럴 때는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 개수를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남들보다 번들번들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같은 수분크림이라도 제품에 오일 성분이 덜 들어가거나 전혀 함유되지 않은 ‘오일프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엔 멘톨 유도체 성분을 첨가해 ‘쿨링’ 기능을 강조한 제품들도 출시돼 인기가 높다.

색조 역시 ‘과유불급’이다. 장마철에는 피부에 부담을 주는 두꺼운 메이크업보다 최소한의 제품으로 최대한 가볍고 얇게 발라야 피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하나의 아이템으로 여러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 유용하다. 특히 루즈 파우더는 베이스 메이크업 후에 파운데이션 대신 덧발라주면 피부의 유분과 번들거림을 잡아줘 한층 더 보송거리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미세한 진동을 통해 피부 속까지 자극하는 원리로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김민순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