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문화천국 부천 '여러분 빠질준비 되셨나요?'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6-07-09 10:10:22 수정 : 2016-07-09 10:10: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을이 되면 푸른 산이 오색으로 물들이듯 부천은 7월이 되면 문화천국으로 도시색깔을 갈아입는다.

영화, 만화, 음악, 비보이 등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문화지수 전국 4위로 선정한 부천의 ‘4대 축제’가 참았던 꽃망울을 터트리듯이 한꺼번에 도시전역에서 열리기 때문이다.

이른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세계비보이대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 등 이름만으로도 흥미세포를 100% 끌어올리는 축제에 부천시민은 물론 인근 수도권, 나아가 전국의 마니아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부천시는 말한다. "여러분∼ 7월 한여름을 부천시가 벌이는 4대 문화축제에 빠질준비가 되셨나요?" "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부천시에 따르면 성년을 맞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21일부터 31일까지 부천시청 등 부천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영화제에는 49개국 302편이 상영된다. 이는 예년 대비 67편이 늘어난 역대 최다 편수다. CGV부천(7개관), 부천시청 등 주요 상영관이 한 데 모여 있어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오는 21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상영되는 개막작은 맷 로스 감독의 ‘캡틴 판타스틱‘이다. 29일 폐막작은 연상호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 ‘서울역‘이다.

판타스틱 섹션을 레드, 블루로 나눠보면 레드는 호러, 스릴러의 정통 판타스틱 영화로 상영되고, 블루는 코미디 뮤지컬, 로맨스 등의 소프트한 판타스틱 영화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경쟁부문 ‘코리안 판타스틱' 섹션을 신설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존’을 부활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개·폐막작을 포함해 공식 상영작 예매는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BIFAN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예매 오픈 당일 온라인 예매 전용 페이지를 운영하고, 외국인 관객들을 위한 영문 온라인 예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개·폐막식 티켓의 가격은 1만원, 일반상영작의 티켓 가격은 6000원이다.

◆부천세계비보이대회=세계 최강 비보이 배틀이 이뤄지는 ‘부천세계비보이대회‘가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다.

미국, 노르웨이, 영국, 러시아 등 12개국 300명의 비보이들이 부천마루광장에서 젊음을 겨룬다.

부천세계비보이대회는 부천시가 주최하고, 세계 최초 비보이 5대 메이저를 석권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가 주관한다. 지자체에서 국제 규모의 비보이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욱이 이번대회에는 비보이뿐 아니라 힙합, 왁킹, 얼반 등 스트릿 댄스의 향연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주요대회는 BBIC한국대표선발전, 월드파이널(비보이 4:4 배틀), 올 장르 퍼포먼스(스트릿 댄스) 세 부문으로 구성된다.

진조크루는 사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인 댄스워크숍도 진행한다.

◆부천국제만화축제=국내 최대 만화 전문 축제인 ‘제19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역시 27일부터 31일까지 부천시 소재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2030 만화의 미래’라는 주제로 인류의 역사와 함께 존재해 온 만화를 통해 미래를 조망한다. 손그림에서 인쇄만화로, 또 디지털 웹툰으로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모해 온 만화가 2030년의 미래에는 어떤 모습으로 자리 잡게 될지 예측하고 상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윤태호 작가의 ‘윤태호 특별전-삶의 고고학‘, 중국 웹툰을 소개하는 ‘중국 웹툰전‘, ‘로보카 폴리전‘ 등이 열린다.

올해 만화축제는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만화 마니아와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위한 ‘코스튬 플레이어 최강자전’ 등을 비롯해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존’도 신설됐다.

◆부천전국대학가요제=29일부터 31일까지는 전국 198개 팀이 참가한 ‘부천전국대학가요제‘가 부천마루광장에서 열린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서울신학대학교가 주관하는 부천전국대학가요제는 자유·창의·도전 정신을 갖춘 대학생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대학가요제는 ‘기타의 거장’이자 서울신대 실용음악과 주임교수인 함춘호 씨가 총괄을 맡아 진행하고, 샌드 페블즈 보컬 여병섭 씨가 심사위원장을 맡는다.

7일까지 진행된 사전심사에는 총 198개팀이 참가 신청했다.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는 사전심사를 통과한 60개팀이 경연을 펼친다.

본선은 31일 오후 5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날 12개팀이 총 1400만원의 상금을 두고 실력을 겨룬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이번 여름휴가를 부천에서 보내는 것은 실패하지 않는 휴가계획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부천=이돈성 기자 sport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