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연예인처럼 사진 잘 나오게 하는 10가지 방법

입력 : 2016-07-13 16:03:23 수정 : 2016-07-13 16:03: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상한 각도로 사진을 찍고 형편없는 메이크업에 언뜻 보기에도 우람한 팔뚝. 당신이 찍은 사진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현실에서 저지르는 실수들이다. 

하지만 다음의 팁을 알고 있다면 마치 전문가가 찍은 연예인들 사진과 같은 완벽한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미국 뷰티 전문지 뉴뷰티(Newbeauty) 매거진이 완벽한 사진을 얻기 위해 수많은 시도 끝에 얻은 팁을 소개했다.


1. 턱을 약간 아래로 당기기
턱을 조금이라도 아래로 당기면 당신의 얼굴은 더 갸름해 보일 수 있다. 그리고 미소 지어라. 이것은 광대뼈를 위로 올려 얼굴을 더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준다. 그리고 얼굴을 너무 앞으로 내밀지 말고 뒤로 빼라.


2.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서 있을 때 한쪽 다리에 체중을 실어라. 이렇게 하면 당신의 몸을 더 편안하게 해주고 몸의 모양도 더 좋게 해준다. 게다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3. 풍성한 머리 연출하기
머리카락을 앞으로 모으면 더 풍성해 보이고 더 갸름한 얼굴형을 연출할 수도 있다.


4. 똑바로 서기
좋은 자세는 당신의 키가 커 보이게 해줄 뿐만 아니라 배도 들어가 보이게 해준다. 5초도 걸리지 않는 아주 쉬운 방법이다. 똑바로 서서 어깨와 가슴을 펴고 목을 길게 빼라.


5. 윤곽 화장하기
사진은 당신의 얼굴을 납작하게 만들 수 있다. 스컬프팅 파우더 또는 브론징 메이크업 제품으로 볼에 음영을 주면 볼을 도려낸 듯한 효과와 함께 날씬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코, 광대뼈, 턱 등에 컨실러로 하이라이트를 주면 좀 더 뚜렷한 윤곽을 만들 수 있다.


6. 완벽한 장소 선택하기
여러 사람과 함께 사진을 찍을 때는 끝에 서지 않도록 한다. 일부 카메라는 당신이 프레임의 가장자리에 있을 때 당신을 다른 사람들보다 더 커 보이게 할 수 있다.


7. 경계선 없는 화장하기
파운데이션을 얼굴에만 바르지 말고 턱선과 목 아래까지 발라라. 사진에서 눈에 띄는 가혹한 경계선 없이 매끄러운 얼굴을 드러낼 수 있다.


8. 항상 파우더 바르기
카메라의 플래시는 당신의 피부에 광채를 드리워 얼굴을 기름져 보이게 만든다. 항상 가벼운 파우더를 가지고 다니며 티존 중심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9. 올바른 립스틱 선택하기
특정한 색깔의 화장은 당신을 지쳐 보이게 할 수 있다. 핑크, 장미, 복숭아 색조 화장이 최고다. 갈색은 너무 화려하게 보이는 경향이 있다. 빨간 립스틱은 당신의 치아를 더 하얗게 드러나게 해줄 것이다. 매트하고 약간 반짝이는 립스틱과 립글로스가 좋다.


10. 손의 위치 신경 쓰기
뉴뷰티(Newbeauty)
다리에 손을 가지런히 올려놓지 마라. 카메라는 이차원적이다. 당신의 손이 사진에서 거대하게 보일 것이다. 얼굴이 아닌 손에 포커스가 집중되는 결과를 낳는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