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자들이 싫어하는 최악의 프러포즈 7가지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6-07-16 10:00:00 수정 : 2016-07-20 15:07: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메이드맨닷컴

청혼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많은 남자는 자신이 괜찮은 방법을 선택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여성의 마음을 헤아리지 않고 결정한 방법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사실은 좋지 않은 방법일 확률이 높다.

메이드맨닷컴은 당신이 프러포즈 후 어색하고 곤란한 상황에 놓이거나, 최악의 경우에 “노(NO)”라는 대답을 듣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당신이 청혼을 고려하고 있다면(언젠가 청혼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는 희망만 있다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대표적인 프러포즈 방법들에 대해 알아두자.

1. 모르는 사람들에 둘러싸여서
메이드맨닷컴
프러포즈는 두 사람의 관계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일이다. 모르는 사람들에 둘러싸여서는 곤란하다. 구경꾼이 있는 것도 좋지 않다.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는 프러포즈(운동 경기 중 전광판을 통한 키스 퍼포먼스 또는 명동 한복판에서 플래시몹과 함께 하는 청혼)는 진실한 마음을 전달하기보다는 보여주기식 이벤트라는 인상을 준다. 기본적으로 청혼할 때는 다른 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한 야단스러운 이야기가 아닌,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을 할 수 있어야 한다.


2. 직장에서
메이드맨닷컴
나는 회의 중 파워포인트로 하는 프러포즈를 본 적 있다. 온라인 광고를 통해 하는 프러포즈도 봤다. 일은 일이고 삶은 삶이다. 물론 가끔 섞일 때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광고 회사에 다닌다고 해서 광고로 프러포즈하는 것은 정신 나간 짓이다. 당신의 결혼은 직장 생활이 아닌 개인적인 삶의 일부다. 프러포즈도 그래야 한다.


3. 친구들과 가족들 앞에서
메이드맨닷컴
이해는 간다. 당신은 가까운 사람들과 당신의 약혼녀와 함께 약혼의 행복을 나누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둘만의 프러포즈 이벤트 후에도 행복은 충분히 나눌 수 있다. 프러포즈는 당신의 지인들이 주변에서 신나서 떠는 공간이 아닌 지극히 사적이고 개인적인 곳에서 이루어지는 둘만의 경험이 되어야 한다.


4. 다른 사람의 조언 없이
게티이미지뱅크
프러포즈가 있을 거라는 것을 누군가는 알고 있어야 한다. 몇 가지 이유로, 그녀의 친한 여자 친구 또는 가족과 이야기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첫 번째, 그녀와 가까운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서 놓치면 안 될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대부분 아버지는 미리 귀띔해주는 것을 고마워한다. 그리고 그녀는 당신이 청혼한다는 것을 알게 됐을 때 감동할 것이다. 세 번째, 당신이 보석전문가가 아니라면 반지를 고를 때 도움이 필요할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사랑에 어울리지 않는 끔찍한 반지를 선택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5. 전혀 예상치 못하게
게티이미지뱅크
이것은 현실이다. 정말 깜짝 놀랄 만큼 예상치 못한 프러포즈는 영화 속 이야기다. 아직 두 사람의 관계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다면, 프러포즈를 생각할 단계가 아니다.


6. 음식 속이나 주변에
메이드맨닷컴
다이아몬드 반지가 롤빵 또는 초콜릿 케이크에 숨어있는 장면은 유명하다. 하지만 이것은 10년 전 이야기다. 음식은 먹기 위해 남겨두고, 더 고급스럽게 반지를 보여줄 방법을 생각해보라.


7. 원격조종으로
메이드맨닷컴
당신이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그 일이 일어났을 때 당신이 직접 그 장소에 있어야 한다. 영상이나 플래카드, 특히 절대로 친구, 가족 구성원이나 애완동물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지 말라는 것이다. 당신이 청혼할 때 서로 볼 수 없다면, 그녀가 승낙한 후 그녀를 안아줄 수 없다면, 당신이 잘못된 방법을 선택한 것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