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현아 "'곡성' 러브콜 고사? 가수 한길만 걸어 겁났죠"

입력 : 2016-07-18 16:00:49 수정 : 2016-07-18 16:00: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년 전 나홍진 감독님이 '곡성'의 시나리오를 주셨는데 연기 경험이 없고 가수 한길만 걷던 터라 겁이 났어요."

가수 현아(24)는 칸영화제에 초청된 영화 '곡성'에서 천우희가 연기한 무명 역을 몇년 전 제안 받았으나 고사한 이유를 이렇게 밝혔다.

지난 16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음악 축제 '바이럴 페스트 아시아 2016' 현장에서 만난 그는 최근 화제가 된 '곡성'의 캐스팅 비화를 묻자 "다시 기회가 와도 겁이 많아 시도하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현아는 "3년 전 나홍진 감독님이 회사로 찾아와 시나리오를 주셨는데 눈여겨 봐주신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내가 뭐라고 여기까지 와주셨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중히 거절하기에도 과분한 관심이었다"고 기억했다.

이어 "그때도 저를 뭘 보고 믿어주시는지 궁금했는데 감독님은 '꽉 찬 스크린에 무대에서의 에너지를 보여주면 새로운 현아의 모습이 나올 것 같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현아는 배우 활동을 겸하는 여느 걸그룹 멤버들과 달리 가수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그는 "무대에서 어느 정도 만족도를 느끼지 않는 이상, 겁이 많아 시도해볼 생각이 들지 않을 것 같다"며 "무대에 대한 자신감이 들 때 연기 생각도 날 텐데 아직은 아닌 것 같다. 또 (배역과) 무대에서 보이는 캐릭터가 나뉘면 안될 것 같기도 하다"고 말했다.

지난 5월 개봉한 '곡성'은 누적 관객수 약 690만명을 기록 중이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