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름 액티비티족 위한 뷰티 케어 Tip

입력 : 2016-07-22 10:50:55 수정 : 2016-07-22 10:50: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무더위 속에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요즘은 서핑이나 수상 레저,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휴가를 떠나거나 뮤직 페스티벌 등을 찾아 교외로 나가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여성이라면 액티비티에 앞서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이 바로 스킨케어 제품 아닐까. 야외활동 전후 맞춤형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하지 않으면 붉게 일어나 따끔거리는 피부와 잘못된 애프터 케어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신나는 휴가지 무드를 망쳐버릴 수도 있다.

바캉스 이후에도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액티비티족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뷰티 케어 팁을 소개한다.

◇ 내리쬐는 햇볕, 꼼꼼한 자외선 차단 케어는 필수

태양에 장시간 노출되는 액티비티는 꼼꼼한 선 케어를 하지 않으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는 물론, 고르지 못하게 피부가 태닝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는 야외 활동에 나서기 30분 전 미리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며, 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경우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질 수 있어 2~3시간마다 꼼꼼하게 덧발라주도록 하자. 특히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효과적으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SPF 50 이상의 차단 지수를 확인하고, 자주 덧발라도 부담 없는 부드러운 발림성의 로션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키엘 '수분 자외선 차단제'는 업그레이드 된 자외선 차단 필터로 단파 UVA 및 UVB뿐만 아니라 장파 UVA까지 빈틈없이 강력하게 차단해주는 제품이다. SPF 50, PA+++로 강력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야외 활동이나 휴가지에서 사용하기 좋다. 프렌치 로즈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가벼운 로션 제형으로 계속 덧바르기에도 부담없다.

◇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메이크업 사수하기

수정 메이크업이 어려운 야외 활동에서는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BB크림이나 쿠션으로 피부는 최대한 얇게 표현하고, 색조 메이크업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장시간 야외 활동의 경우 공들인 화장이 땀과 유분기로 쉽게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 프라이머를 색조 전 단계에 발라 화장 지속력을 높이고, 눈이나 입술만 강조하는 메이크업으로 간단한 포인트를 주자.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플럼핑 CC쿠션'은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의 핵심 성분이 함유된 C.C. 쿠션으로 피부 속부터 수분이 차올라 탱탱해 보이는 플럼핑 효과를 선사한다. 뛰어난 보습 및 진정 효과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즉각적으로 케어해 줄 수 있어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자연스럽게 결점을 커버해 무결점 피부를 완성해준다.

어반디케이의 '아이섀도우 프라이머 포션'은 아이섀도우의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이고 눈가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연출해 준다. 또 물이나 땀이 닿아도 아이라인이 번지지 않게 잡아줘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똑똑한 제품. 아이섀도우 프라이머 포션을 바른 직후 바로 아이섀도를 바르면 더 선명하고 또렷한 발색이 하루 종일 지속된다.

◇ 액티비티 후 지친 피부를 위해 집중 진정 케어

자외선으로 자극 받은 피부는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집중 케어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극이 적은 딥 클렌저로 모공에 흡착된 노폐물과 피지를 부드럽게 닦아내고, 얼굴이 붉게 달아올랐을 경우 얼음이나 차가운 수건으로 냉 찜질한 뒤 진정 효과가 있는 기초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더불어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찬물로 여러 번 헹궈 피부 온도를 낮춰주면 늘어진 모공을 어느 정도 잡아준 뒤, 부스팅 기능이 있는 모공 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해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키엘 '칼렌듈라 꽃잎 토너'는 칼렌듈라 꽃잎 추출물의 탁월한 수딩 효과로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며, 그레이트 버독 성분 함유로 건조한 피부와 번들거리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정돈해주는 제품으로, 여름철 야외 활동 후 사용하기에 탁월하다.

키엘 '모공 탄력 에센스'는 늘어지고 처진 모공을 쫀쫀하게 조여 매끈한 페이셜 라인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천연 배양  효모에서 추출된 이스트 성분이 늘어진 모공에 탄력을 부여하고 내추럴 제라늄 에센셜 오일의 강력한 부스팅 효과로 처진 피부를 탄탄하게 끌어올려준다. 땀과 피지 분비가 심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모공 및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