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빕스 고객, 2명 중 1명은 '이것' 찾는다

입력 : 2016-07-27 22:00:00 수정 : 2016-07-27 15:10: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에서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고객 2명 중 1명은 ‘플람베 스테이크’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빕스(VIPS)는 차세대 프리미엄 스테이크로 새롭게 선보인 ‘플람베 스테이크’가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스테이크 메뉴 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달 스테이크 카테고리 분석 결과 플람베 스테이크의 판매 비중은 40%를 웃돈다.

플람베 스테이크는 음식에 불을 붙여 내놓는 조리 기법인 ‘플람베(Flambee)’를 적용한 메뉴다. 수초간 이어지는 화려한 불꽃이 눈길을 사로잡고 불의 향과 지글거리는 소리로 코와 귀까지 만족시키는 ‘오감 자극 스테이크’로 인기 몰이 중이다. 빕스 측은 “맛뿐 아니라 시각적 효과도 중시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플람베 기법을 도입한 것이 히트 상품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를 반영하듯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해시태그 #플람베스테이크, #빕스타그램을 검색하면 플람베 스테이크 동영상, 이미지와 함께 일명 ‘불쇼’를 재미있게 즐겼다는 고객 반응이 올라와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사진=SNS 화면 갈무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