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속옷 입을 때 흔히 하는 실수 8가지

입력 : 2016-07-28 10:23:31 수정 : 2016-07-29 16:16: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매일 옷 입기 전 챙겨 입는 속옷. 과연 당신은 올바른 방법으로 속옷을 입고 있을까?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속옷을 입을 때 우리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 8가지를 소개했다.

1. 너무 작은 사이즈를 입는다
대부분의 여성이 자신의 신체보다 작은 치수의 속옷을 사는 경향이 있다. 옷태가 나빠질 것을 걱정해 속옷 사이즈를 한 치수 올리는 것을 겁내지 마라.


2. 옷에 어울리지 않는 속옷을 입는다
몸에 딱 붙는 드레스를 입을 때 당신은 끈팬티를 입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항상 최선의 선택은 아니다.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위해 속옷을 선택할 때는 감촉, 원단, 색을 고려해야 한다. 때때로 풀커버 속옷이 실제로 더 날씬해 보이도록 하는 선택일 수 있다.


3. 두꺼운 솔기의 속옷을 산다

솔기(천의 끝과 끝을 봉합했을 때 생기는 선)가 완전히 평평하고 튀어나오지 않아 피부에 자국을 남기거나 옷 겉면에 돌출될 확률이 낮은 속옷을 찾아라.


4. 여름에 메시 소재의 속옷을 입는다

작은 구멍들로 이루어져 있는 메시 소재가 가장 통기성이 좋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열, 땀, 수분을 가두는 폴리에스테르 같은 합성재료로 만들어진다. 여름에는 수분을 빨아들이는 면 또는 대나무 옷감과 같은 천연 섬유를 입어라.


5. 하얀 옷 안에 하얀 속옷을 입는다
흰색은 당신의 피부색과 대조되어 옷과도 대비를 이루게 된다. 당신은 회갈색부터 짙은 갈색까지 실제 피부톤을 반영한 속옷을 입어야 한다.


6. 어두운색 옷 안에 밝은색 속옷을 입는다

검은색 드레스 안에 누드브라를 입는 것이 이치에 맞는 것처럼 들릴 것이다. 하지만 밝은색은, 특히 플래시를 터트려 사진을 찍을 때 여전히 어두운 직물 통해 언뜻언뜻 비칠 수 있다. 어두운색의 겉옷을 입을 때는 어두운색 속옷을 선택하라.


7. 속옷을 세탁기에 넣는다

뜨거운 물, 탈수, 세제는 속옷의 구조와 탄력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대신에 전용 비누로 손빨래하거나, 속옷망에 넣어 찬물 세탁을 해야 한다. 또한 탈수를 하지 않는 자연 건조를 추천한다.


8. 속옷에 충분한 돈을 쓰지 않는다

싼 속옷은 보통 오래 가지 못하는 좋지 않은 천으로 만들어진다. 건강과 만족감을 위해서 비록 꽤 많은 돈이 들어가더라도 품질과 착용감, 내구성이 뛰어난 것을 선택하라.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