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켓몬 고, 군부대·원전 등 신청받아 게임장소서 제외

입력 : 2016-07-29 11:17:04 수정 : 2016-07-29 11:1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원자력발전소와 군부대 등 위험한 장소와 사유지 등은 앞으로 당사자가 요청하면 포켓몬 고 게임장소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 고 게임 개발사인 미국 나이앤틱은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면 게임 무대에서 제외해 주겠다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고 NHK가 29일 보도했다.

나이앤틱은 제외를 희망하는 당사자는 공식 홈페이지의 "포켓스톱, 체육관 삭제 요청"화면에 들어와 신청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지난 22일 포켓몬 고 서비스가 공식 개시된 이후 법원과 원자력발전소를 운영하는 전력회사, 원폭기념공원이 있는 히로시마(廣島)시 등으로부터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포켓스톱'이나 대결을 벌일 수 있는 '체육관' 등에서 제외해 달라는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일본 중의원 정문 중앙출입구 부근은 포켓몬끼리 대결할 수 있는 '체육관'으로, 중의원 본회의장과 초대 총리인 이토 히로부미(伊藤博文) 동상 등은 포켓스톱으로 지정돼 있는 것으로 파악돼 중의원 운영위원회에서 "위험하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포켓몬 고는 이달 6일 미국과 호주에서 서비스가 시작된 후 29일 현재 일본과 홍콩 등 세계 39개 국가·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나 '보행중 게임'으로 교통사고 등 각종 사고가 속출하고 있다.

게임 개발사 측은 '보행중 게임'을 조장한다는 비난이 일자 계속 화면을 보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포켓몬 캐릭터가 나타나면 스마트폰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도입했다. 이용자들에게도 안전을 확인한 후 정지한 상태에서 게임을 하라고 가동 중인 앱 화면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포켓몬 고 앱에 관여한 닌텐도사는 계속 화면을 보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손목시계 형태의 전용단말기인 '포켓몬 고 플러스'를 9월에 발매할 예정이다.

포켓몬 고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 고 플러스'는 가슴이나 팔에 부착하는 소형 단말기로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돼 근처에 포켓몬이 있으면 진동이나 불빛으로 알려준다. 버튼 조작으로 포켓몬을 잡을 수도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