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트레스 받은 나를 진정시킬 방법 6가지

입력 : 2016-07-30 10:41:53 수정 : 2022-04-01 10:30: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게티이미지뱅크

일이 많아 바쁘고, 얼마 남지 않은 통장 잔고를 확인하고, 가족·연인·친구와 싸운 후에 땅이 꺼질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이럴 때는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말을 자신에게 상기시켜라. 그리고 미국 요리 잡지 푸드앤와인이 소개한 아래의 6가지 방법으로 냉정함을 유지하도록 시도해보자.

 

1. 귀 뒤에 차가운 물 살짝 바르기

 

손목도 괜찮다. 귀 뒷부분과 손목은 모두 정맥이 뛰고 있는 신체 부위이므로, 이 부분이 시원해질 때 몸 전체의 긴장도 풀 수 있다.

 

2. 오렌지 향 맡기

 

연구 결과에 따르면 껍질을 벗긴 오렌지의 향은 스트레스를 대폭 완화해주고 기분을 좋게 해준다.

 

3. '4-7-8 호흡법' 배우기

 

과민해진 신경을 가라앉히기 위해 대체의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앤드류 웨일 박사가 제안한 ‘4-7-8 호흡법’을 활용해보라.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4초간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7초간 숨을 참는다. 마지막으로 8초간 입으로 숨을 내쉰다. 이 호흡법은 불면증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

 

4. 망고 먹기

 

망고에 함유된 리날로올이라 불리는 화합물은 당신의 열을 식힐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5. 심장 강화 운동하기

 

골목 걷기, 계단 오르기, 빠르게 쇼핑하기 등의 심장 강화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

 

6. 숫자 거꾸로 세기

 

100에서 0까지 거꾸로 세는 과정이 당신을 집중하게 만들어 걱정거리를 잊어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지연 기자 delays@segye.com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