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랭킹쇼 잡 위클리' 권영찬, 직장인-취업준비생 위한 성공재테크 노하우 공개

입력 : 2016-07-30 07:28:18 수정 : 2016-07-30 07:28: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권영찬닷컴 제공

개그맨 출신 방송인 권영찬 교수가 직장인들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성공재테크 노하우를 방송에서 공개했다.

권영찬 교수는 자신이 MC로 출연 중인 한국직업방송TV '랭킹쇼 잡 위클리'에서 사표를 쓰고 싶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Fun한 스트레스 탈출법'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직장인들이 사표를 던지고 싶을 때 셀프 카운셀링 할수 있는 방법과 함께 그 노하우를 공개했다.

권 교수는 "성공한 직장인으로 남기 위해서는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 자신의 자존감을 높여라!"라는 주제로 'Fun한 스트레스 탈출법'에 대해서 유쾌하고 통쾌한 유머와 함께 솔직 담백하게 내용을 전했다.

그리고 '성공하면 당신 덕 실패하면 내 탓'이란 내용으로 'Fun한 스트레스 탈출법'에 대한 미니 강연을 방송에서 소개했다. 이어 "스트레스를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직장인들이여 스트레스로부터 탈출해야 성공이 보인다" 등의 주제로 방송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직장인들이 사표를 던지고 싶을 때 회사와 직장상사등 대내외적인 요인을 따져 보고 내적인 요인으로는 나의 성향이나 일하는 스타일로 마찰이 있는지를 셀프 카운슬링 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또한 첫 입사했을 때 마음으로 돌아가 체크 포인트를 만들어 "자신이 다니는 직장을 계속 다녀야 하는 10가지 이유를 적어 보고 회사를 꼭 옮겨야만 하는 10가지 이유를 적어 본다. 그리고 직장이 아닌 외부의 멘토나 동료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필수"라고 덧붙였다.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조언으로는 "누구나가 다 원하는 대기업이나 일자리가 아닌 나의 미래를 맡길 수 있고 내가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직장, 나의 성과를 알아주는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하는것이 도움이 될수 있다"고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방송인 김지아와 함께 '랭킹쇼 잡 위클리'를 진행하며 취업준비생들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취업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으며, '랭킹쇼 잡 위클리'는 매주 토, 일요일에 방송된다.

이슈팀 ent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