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자와 여자는 왜 다른 방식으로 셔츠를 벗을까?

입력 : 2016-08-02 16:20:12 수정 : 2016-08-02 16:20: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자와 여자 사이에는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다. 그중 하나가 셔츠를 벗는 방식이다.

당신이 주변을 자세히 살펴보면 남자와 여자는 다른 방식으로 셔츠를 벗는다. 왜 그럴까? 이 미스터리한 의문이 최근 풀렸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 텀블러 사용자 Iprayforangels의 말을 인용, 남자와 여자가 옷을 벗는 방법에 숨겨진 이유를 소개했다.


여성들은 허리에서 팔을 교차한 후 티셔츠를 위로 당겨서 벗는다.


반면 남성들은 손을 머리 위로 들고 셔츠를 움켜잡고 벗는다.


텀블러 사용자가 이 미스터리를 설명했다.  Iprayforangels에 따르면, 티셔츠를 벗는 다른 방식은 성별과는 사실 아무런 관련이 없다. 대신 남성과 여성이 입는 옷의 생김새와 관련이 있다는 설명이다.

여성들은 겨드랑이 부분에 여유가 없는 타이트하고 짧은 셔츠를 입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여성들은 팔을 교차해 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려 옷을 벗기 쉽다. 이 방식은 머리 위로 손을 올리는 방식과 비교했을 때 옷이 쉽게 벗겨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준다.

남성들은 겨드랑이 부분에 여유가 있는 헐렁하고 긴 셔츠를 더 선호한다. 그러므로 남성들은 팔을 교차해서 셔츠를 벗는 방법보다 셔츠를 머리 위로 잡아당기는 것을 더 쉽게 할 수 있다.


남성들이 하는 머리 위로 셔츠를 벗는 방식이 여성에도 어울릴까?
많은 여성이 이 방식을 실험했다. 그리고 재밌는 결과를 SNS에 공유했다.

한 여성 텀블러 사용자는 남자의 방식으로 셔츠를 벗었다가 그녀의 긴 머리카락이 엉망이 됐다. 머리 위로 셔츠를 들어 벗는 동작에서 긴 머리카락을 손으로 움켜잡기 십상이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그녀는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자른 후 다시 시도했다.

그녀는 머리 위로 손을 올리는 방식으로 직접 셔츠를 벗어본 후 문제는 긴 머리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텀블러 사용자 Wingscanspeak는 '나는 증명해 보이기 위해 머리도 자르고 다시 도전했다‘라고 썼다.


자 이제 텀블러 사용자 Iprayforangels가 제시한 훌륭한 답을 보자.
그는 “여성들의 셔츠는 남성들의 셔츠보다 겨드랑이 부분에 공간이 부족하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짧기 때문에 팔을 들어 올려 셔츠를 머리 위로 당기는 것이 더 현실적이다. 이것이 셔츠를 쉽게 벗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또 “남성들의 셔츠는 공간이 넉넉하고 일반적으로 더 길다. 그래서 그것을 머리 위로부터 벗기 쉽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여성용 셔츠를 입고 똑같은 방법으로 옷을 벗으려고 한다면 팔이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겨드랑이에 충분한 공간이 없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남성용 셔츠를 여성용 셔츠 벗는 방식으로 벗으려고 한다면, 팔을 다 들어 올리고 나서도 당신의 머리는 아직도 옷 안에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셔츠는 길이가 길기 때문이다. 따라서 셔츠를 벗는 방식은 성별과 관련이 없다. 이것은 전적으로 셔츠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와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