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개소

입력 : 2016-08-26 03:00:00 수정 : 2016-08-25 10:22: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계명문화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개소식에서 박명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중소기업청이 지정하고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가 주관하는 ‘계명문화 시니어 기술창업센터’의 개소식이 24일 계명문화대학교 복지관에서 열렸다.

개소식에는 계명문화대학교 박명호 총장을 비롯, 김문환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강시우 창업진흥원장, 대구·경북권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시니어 기술창업센터는 창업을 희망하는 시니어(만 40세 이상)를 대상으로 사무실, 회의실, 교육실, 휴게공간 등의 시설과 장소를 제공하고 창업 교육 및 세미나, 전문가 자문 등 일반 경영지원과 마케팅 지원 등 선택형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계명문화대학교는 문화예체능 분야에 특성화 돼 있어, 이를 바탕으로 구축된 인프라를 통해 국내최고 수준의 문화콘텐츠 융복합산업 특화 시니어창업센터로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조기 퇴직 등의 시니어들에게 지금까지의 직장생활을 통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창업으로 연계시킴으로써 인생 2막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윤갑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과 경제난으로 실업률이 높은 요즘, 시니어 기술창업센터가 지역 중·장년층 기술창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와 시니어창업스쿨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대구의 창업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구=문종규 기자 mjk20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