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은행 여직원 재치로 '보이스피싱' 예방

입력 : 2016-08-25 15:06:16 수정 : 2016-08-25 15:06: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은행에 근무하는 여직원의 차분한 대처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했다.

25일 전북 전주덕진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김모(70)씨는 낯선 번호로 걸려 온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전화 속 남성은 "경찰청 형사인데 당신의 계좌가 위험에 노출돼 있다. 얼른 현금을 찾아 내가 불러주는 계좌로 이체하면 안전하게 보관해 주겠다"고 말했다.

이에 놀란 김씨는 통장에서 현금 1880만원을 인출한 뒤 은행을 방문해 남성이 불러 준 계좌로 돈을 입금해 줄 것을 요구했다.

당시 은행에서 업무를 보고 있던 직원 박정아(29·여)씨는 김씨의 요구가 무언가 미심쩍다고 생각했다. 고령의 나이인 김씨가 큰 돈을 잘 알지 못하는 계좌로 송금해달라는 것이 못내 마음에 걸렸다.

박씨는 김씨를 안심시킨 뒤 입금을 하는 대신, 인근 파출소로 전화를 걸어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다고 신고했다.

경찰 조사결과 김씨에게 전화를 건 남성은 경찰관이 아니었고 계좌도 보이스피싱 범죄가 의심되는 통장인 것으로 확인됐다. 박씨의 차분한 대처가 김씨의 노후자금을 안전하게 지켜 준 것이다.

박씨는 "할아버지가 힘들게 저축한 돈이 보이스피싱 범죄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없도록 각별히 관심을 갖고 근무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한 공로로 박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한편, 김씨에게 전화를 건 남성의 소재를 파악하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