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구르미' 정혜성, 4시간 30분 만에 뚱공주 변신

입력 : 2016-08-25 18:17:15 수정 : 2016-08-25 19:01: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정혜성이 뚱공주 명은 공주로 변신한 과정이 공개됐다.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의 여동생 명은 공주 역으로 등장한 정혜성은 다람쥐 먹이 주머니를 연상케 하는 통통한 볼과 육중한 몸으로 변신해 첫 회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극중 명은 공주가 얼굴도 모르는 정도령(안세하 분)에게 빠지는 모습과 오빠 영 앞에서 어린아이처럼 투정 부리는 모습은 귀엽다는 시청자 반응을 이끌었다.

실제 날씬한 몸매를 가진 정혜성이 뚱공주로 변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총 4시간 30분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얼굴과 목, 손에 실리콘으로 만든 인조 피부를 붙이는 데만 꼬박 2시간 정도가 소요되고, 전체적인 톤을 맞추기 위한 피부 화장과 머리 손질, 그리고 한복 안에 몸집을 커 보이게 하기 위한 팻슈트까지 껴입어야 하기 때문이다. 촬영이 끝난 후 인공 피부를 떼어내는 시간만 해도 20분이나 걸리는 대장정이다.

정혜성을 뚱공주로 변신시켜준 특수 분장팀 CELL의 황호균 대표는 "정혜성의 얼굴을 본뜬 석고상에 모델링을 거친 인공 피부는 다양한 얼굴 근육을 쓸 수 있도록 부드럽게 제작돼, 한번 쓰고 나면 재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배우와 분장팀이 매번 새로 만든 피부를 붙이고 떼는 긴 작업을 반복한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날씨가 더워서 남들보다 2~3배는 더 답답할텐데도 잘 참아주고 있다. 밥을 먹으면 입 주변 피부가 조금씩 들뜨게 되는데, 그래서 식사를 거의 안 한다"고 말했다. '통퉁한' 역할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가 되고 있는 아이러니컬한 상황인 셈이다.

이에 황대표는 "현장 스태프들과 배우들도 명은 공주의 특수 분장을 귀여워한다. 그래도 빨리 다이어트를 해야 정혜성씨가 편해질 것 같다"고 덧붙여 명은 공주의 다이어트 성패 여부에 궁금증을 더했다. 

한편 지난 23일 방송된 '구르미 그린 달빛' 2회에서는 어떻게든 내시가 되지 않으려 온갖 술수를 쓰는 홍라온(김유정 분)과 그녀의 궐 입성을 돕기 위해 대놓고 내관 시험을 돕는 이영의 본격적인 티격태격 케미가 그려졌다. 오는 29일 밤 10시에 3회가 방송된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