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故 이인원 빈소에서 눈물 흘린 신동빈

입력 : 2016-08-27 11:20:31 수정 : 2016-08-27 13:41: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영자 이사장 딸 장선윤씨도 조문…질문에 '묵묵부답'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7일 오전 서울아산병원장례식장에 마련된 이인원 롯데그룹 정책본부장(부회장)의 빈소로 향하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고(故) 이인원 정책본부장(부회장)의 빈소에서 눈물을 흘리며 애통함을 드러냈다.

신 회장은 27일 오전 9시 37분 자신의 검은색 세단(벤츠)을 타고 이인원 부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을 찾았다.

그는 경호원의 도움을 받으며 빈소로 향했고 빈소 앞에 진을 취고 있던 취재진이 '이 부회장의 마지막 보고가 언제나' '지금 심경이 어떠냐' 등등 질문을 쏟아내자 "나중에 말하자"고 답하고 빈소 안으로 들어갔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7일 오전 서울아산병원장례식장에 마련된 이인원 롯데그룹 정책본부장(부회장)의 빈소에서 조문을 마친 뒤 장례식장을 나서고 있다.

그는 충혈된 눈에 얼굴이 붉게 상기돼 있었다.

신 회장은 황각규 롯데쇼핑 사장과 소진세 롯데그룹 정책본부 대외협력단장 사장 등 임직원과 묵념을 한 뒤 이 부회장의 아들 정훈씨, 며느리 방근혜씨와 인사를 나눴다.

그는 51분 간 빈소에 머무른 뒤 장례식장을 빠져나왔다.

취재진이 '고인이 극단적 선택을 한 이유는 무엇이냐' '고인과의 마지막 만남이 언제냐' 등 질문을 쏟아내자 울음을 터트렸고 남색 손수건으로 입을 틀어 막고 대답하지 않았다.

간간이 눈물 섞인 숨을 쉬기도 했다.

이날 오전 새벽 빈소에는 황각규 사장을 비롯해 롯데그룹 계열사 사장, 전 롯데그룹 계열사 경영진, 고인의 지인까지 방문했다. 
검찰 조사를 앞두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고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의 빈소가 26일 오후 서울 풍납동 아산병원에 마련돼 있다.

특히 오전 10시 17분께 신격호 총괄회장의 딸 신영자 이사장 딸 장선윤 호델롯데 상무도 빈소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이인원 부회장은 롯데그룹의 시스템을 만드신 분"이라며 "한동안 그분의 죽음으로 롯데그룹에 상당한 혼란을 몰고 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회장의 지인인 한 조문객은 "이 부회장은 북한 선교 활동에 앞장설 정도로 남을 배려하시는 분이었다"며 "단순히 신동빈 회장과 가깝다는 검찰 수사를 한다는 게 말이 되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롯데그룹 2인자이자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인 이 부회장은 검찰 조사를 앞두고 26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