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동희 첫 공식 석상…"진심으로 반성하고 참회합니다"

입력 : 2016-08-28 13:13:38 수정 : 2016-08-28 13:16: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프로야구 케이티 위즈 선수단 상대로 부정방지 교육
"앞으로는 절대 나와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

남방 차림의 한 건장한 남성이 연단에 올랐다.

이 남성은 강동희(50) 전 남자프로농구 원주 동부 감독이다.

승부를 조작한 혐의로 실형을 받고 농구계를 떠나야 했던 강 전 감독은 프로스포츠 부정방지 교육 강사로 나섰다.

강 전 감독은 프로야구 케이티 위즈 선수단을 상대로 교육했다. 징계 이후 첫 공식 석상이다.

강 전 감독은 "지난날의 제 잘못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참회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첫 공식 석상이어서 상당히 긴장된다"며 "무척 힘든 자리인데, 내가 다시 이 자리에 나온 것은 내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기 때문"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강 전 감독은 "내 이야기가 귀에 안 들어올 수도 있겠지만 집중해서 내 경험을 듣고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2013년에 내 일로 인해 많은 분께 죄송하고 실망을 드렸다"며 "지금까지 상당히 내 마음을 무겁게 한다"고 밝혔다.

이어 "내 일로 인해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줄 알았는데 요즘에도 가끔 그런 일이 불거져 상당히 가슴이 아프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교육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강 전 감독은 2011년 2월부터 3월까지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브로커들에게 네 차례에 걸쳐 4천700만원을 받고 주전 대신 후보 선수들을 기용하는 방식으로 승부를 조작한 혐의로 구속돼 징역 10개월에 추징금 4천700만원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한국프로농구를 관장하는 KBL에서도 제명됐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