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성매매 외국인여성 여권 빼앗고 달아나면 GPS로 추적 붙잡아

입력 : 2016-08-30 08:08:05 수정 : 2016-08-30 10:48: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산경찰청, 조폭 낀 외국인 여성 성매매 조직 적발
외국에 있는 브로커에게 선불금을 주고 외국인 여성들을 입국시켜 성매매를 알선한 조폭이 낀 성매매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외국인 성매매 여성이 달아나는 것을 막으려고 여권을 빼앗았고, 달아나면 위치를 추적해 붙잡아 다른 성매매업자에게 몸값을 받고 넘기기도 했다.

부산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외국인 여성을 상대로 성매매를 알선해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성매매 알선 등 처벌법 위반 등)로 조직폭력배 강모(44)씨 등 성매매업자 3명과 김모(35)씨 등 입국 브로커 2명을 구속했다고 30일 밝혔다.

외국인 성매매 여성 8명은 출입국관리사무소에 넘겨 추방했으며, 성매매업소 관계자 1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이 낸 자료를 보면 브로커 김씨 등은 외국 현지 알선책에게 선불금과 항공료를 주고 올해 1월부터 최근까지 태국과 카자흐스탄 여성 8명을 관광비자로 입국시켰다.

성매매하는 불법 마사지 업소를 운영하는 강씨 등은 채팅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 이들 외국인 여성에게 12만∼15만원에 성매매를 알선하고 60%를 알선료 명목으로 가져가는 수법으로 7개월 동안 1억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챙겼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입국 브로커 김씨는 10대 카자흐스탄 여성 등 외국인 여성 2명의 여권을 빼앗고 나서 대전 성매매 업자에게 이들을 넘겼다.

이 여성들이 달아나자 추적해 붙잡아 온몸을 폭행하고 성매매업소를 운영하는 강씨에게 넘기기도 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외국인 여성이 달아나는 것을 막으려고 여권을 빼앗아 보관했으며, 외국인 여성 한 명에 운전기사 1명을 배정했다.

원룸에서 지내게 하면서 오후 6시가 되면 각각 차에 나눠 태우고 부산, 울산, 경남 등지에서 출장 성매매를 하도록 했다. 

외국인 성매매 알선 조직의 휴대전화 메시지. 부산경찰청 제공
단속을 피하려고 스마트폰 채팅 방에서 GPS로 위치를 파악한 후, 손님이 있는 모텔 등지로 성매매 여성을 보냈으며 GPS에 뜬 손님 위치가 경찰서 주변이면 채팅을 끝내기도 했다.

성매매 여성이 달아나면 위치를 추적해 성매수 남성인 것처럼 가장해 다시 붙잡아 다른 성매매업자에게 몸값을 받고 넘기기도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