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메이저리그에 등장한 한글…오늘은 모두가 '김현수'

입력 : 2016-09-23 13:52:10 수정 : 2016-09-23 13:52: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메이저리그 구단은 홈구장을 찾는 팬을 위해 종종 스타 선수 티셔츠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올해 두 차례 특정 선수 이름을 새긴 티셔츠 행사를 열었다.

첫 번째는 메이저리그 홈런 1위를 달리는 마크 트럼보(30)였고, 올해 두 번째이자 마지막 주인공은 바로 김현수(28)다.
오늘만큼은 볼티모어 모두가 `김현수`
볼티모어 구단은 24일(이하 한국시간)부터 열리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 최종 3연전 첫날 홈구장인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를 찾는 모든 팬에게 김현수 티셔츠를 나눠준다.

티셔츠 앞에는 한글로 구단명인 '볼티모어'를 새겼고, 뒷면 역시 마찬가지로 '김현수'와 등번호 25번을 넣었다.

간신히 메이저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했던 김현수의 시즌 초 위상을 돌이켜보면 유쾌한 반전이나 다름없다.

올해 볼티모어와 계약한 김현수는 시범경기에서 심각한 타격 부진을 겪었고, 구단과 벅 쇼월터 감독은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하도록 종용했다.
 
이때 김현수는 마이너리그 거부권을 사용했고, 구단도 울며 겨자 먹기로 김현수를 25인 로스터에 포함했다.

김현수는 시즌 초 드문 출전 기회에서도 '타격 기계'와 같은 실력을 보여주며 출전 기회를 늘렸다.

쇼월터 감독도 김현수에 대한 의구심을 거두고, 시즌 중반부터는 상대가 오른손 선발투수를 내면 2번 타순에서 꾸준히 기용했다.

몇몇 볼티모어 팬은 홈 개막전에서 김현수에게 야유를 보내기도 했지만, 이제 김현수는 팬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선수로 탈바꿈했다.

팀 동료들은 김현수 티셔츠 데이 행사를 하루 앞둔 23일 모두 '김현수'로 변신했다.

선수단 전원은 이날 보스턴 레드삭스전을 앞두고 행사 티셔츠를 입고 훈련을 소화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